[KOVO분석] 19:00 GS칼텍스 vs IBK기업은행
조회수 : 100 | 등록일 : 2019.10.30 (수) 13: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무지개폭폭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GS칼텍스

GS칼텍스는 개막 이후 2연승을 기록 중이다. 연승의 상대가 지난 시즌 우승팀 흥국생명, 준우승팀 도로공사라는 점이 중요하다. 더욱이 흥국생명을 상대로 셧아웃 승리를 따냈다는 점이 놀랍다. GS는 여자부 최장신 용병 러츠(206cm)를 보유하고 있는데, 그로 인해 상대가 느끼는 압박감이 굉장히 크다. 거기에 국가대표 이소영과 강소휘가 더해져 3각 편대를 형성하니, 상대팀 입장에선 골치가 아플 수밖에. 지난 시즌 3위였던 GS가 올해는 우승 후보로 평가 받는 이유다.

 

■ IBK기업은행

IBK는 개막전에서 KGC를 풀세트 접전 끝에 간신히 이겼지만, 이어진 도로공사와의 시합에선 셧아웃 패배를 당했다. 어나이-김희진-표승주의 3각 편대가 올 시즌 IBK를 좋은 성적으로 이끌 것으로 기대했으나,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그 이상의 공격력을 갖춘 팀들이 일부 보인다. 특히 이번 상대인 GS는 IBK 이상으로 위력적인 공격진을 구축하고 있다.

 

■ 코멘트

지난 시즌 상대전적은 3승 3패로 동률이었고, 그 중 4번이나 풀세트 승부를 벌였을 정도로 팽팽한 대결의 연속이었다. 그러나 이번 시즌은 차이가 좀 벌어질 것 같다. IBK도 플레이오프 진출을 다툴 수 있는 팀이지만, GS는 단 두 경기만에 흥국생명을 저지할 수 있는 강력한 우승 후보로 급부상했다. GS의 승리를 예상한다.

 

GS는 2경기에서 7세트를 소화하는 동안 19개의 블로킹을 성공시켰다. 세트당 2.71개로 6개 구단 중 단연 1위. 세트당 평균 1.43개의 서브 에이스도 1위다. 심지어 공격 성공률(39.06%)도 1위. 지금 당장은 GS를 막기 힘들어 보인다. GS칼텍스의 핸디캡 매치 승리를 예상하며, 언더/오버 게임은 '언더'를 추천한다. 셧아웃 승부가 나더라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GS의 경기력이 훌륭하다.

 

 

 

 

 

 

 

 

GS칼텍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