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4:45 에스파뇰 vs 바르셀로나
조회수 : 203 | 등록일 : 2018.12.09 (일) 02: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감추사가자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에스파뇰은 지난 시즌 13위를 기록했고, 시즌 막판 상승세로 꽤 많은 승점을 쌓아 순위를 올리는데 성공했다. 라 리가에서 감독 커리어를 쌓아왔던 루비가 새 감독으로 부임했는데, 지난 시즌 리그 16골로 팀을 이끌었던 모레노가 발렌시아로 떠난 것이 뼈아프다. 모레노의 빈 자리는 밥티스타 혹은 이번에 적잖은 금액을 주고 영입한 이글레시아스로 채울 예정. 에스파뇰은 지난 시즌 36골로 리그에서 두 번째로 적은 득점을 했던 팀인데, 모레노가 없는 상황에서 득점력을 개선할 수 있을지 의문. 그래도 이글레시아스는 14라운드까지 치른 현재 8골 2어시스트로 페이스가 매우 좋다. 에스파뇰 역시 현재 6승 3무 5패로 나쁘지 않은 흐름을 가져가고 있다. 스트라이커 세르지오 가르시아가 부상으로 결장한다.

 
FC바르셀로나는 지난 시즌 막판에 당한 패배 때문에 무패 우승은 놓쳤으나, 승점 93점으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발바르데 감독을 한 번 더 신임하기로 한 이번 시즌에는 꽤 공격적인 영입이 있었다. 예리 미나-루카 지뉴-데울로에푸-알렉스 비달 등 많은 선수들이 팀을 떠났으나, 말콤-알투로 비달-클레망 랑글레-아르투르 등 이미 세계적 수준을 갖춘 젊은 선수들을 대거 영입하며 전력보강에 힘썼다. 지난 시즌 약점으로 지목되었던 미드필드진을 두텁게 했다. 리그 14라운드 현재 8승 4무 2패로 생각보다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그래도 직전 비야레알전에서 2-0으로 승리하며 주춤했던 흐름에서는 벗어났다. 루이스 수아레즈와 사무엘 움티티, 그리고 하피냐와 세즈리 로베르토가 부상으로 결장한다.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바르셀로나가 1승 1무로 앞섰고, 에스파뇰 홈에서는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에스파뇰은 홈에서 5연승 이후 직전 홈경기에서 지로나에 1-3으로 완패했다. 뿐만 아니라, 최근 리그 3경기에서 8실점으로 두아르테-헤르모소의 센터백이 크게 흔들리고 있는 상황. 바르셀로나는 현재 리그에서 가장 부상자가 많은 팀 중 하나지만, 여전히 메시-뎀벨레-쿠티뉴의 강력한 삼각 편대로 인해 다득점 양상을 펼쳐갈 수 있는 강력한 힘을 갖추고 있다. 홈에서 매우 높은 승률을 보여주고 있는 에스파뇰이지만, 최근과 같이 실점률이 크게 늘어난 상황이라면 화력전에서 밀릴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예상한다.
 
 
 
 
 
 
 
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