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림피크리옹
올림피크리옹은 두 시즌 연속으로 3위를 기록하며 아쉬운 모습을 이어갔다. 물론 높은 순위지만, 생제르망뿐만 아니라 릴에도 밀려나면서 원정에서의 약점을 고스란히 노출하고 말았다. 이번 여름에 브라질 레전드 실비뉴가 새 감독으로 부임했다. 실비뉴는 한 시즌 만에 팀의 핵심 선수로 거듭난 은돔벨레, 레프트백 멘디, 그리고 플레이메이커 나빌 페키르까지 이적시키며 체질개선에 나섰다. 대신 지난 시즌 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보였던 릴의 티아고 멘데스, 그리고 앙제의 제프 레인-아델라이드까지 영입하며 새로운 리옹을 선보일 예정. 올 시즌 초반 부진으로 인해 실비뉴 감독이 곧바로 경질됐고, 오랫동안 마르세유를 지휘했던 루디 가르시아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리그 12경기에서 4승 4무 4패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SL벤피카
벤피카는 올 시즌 포르투갈 리그에서 4승 1패를 기록하고 있고,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 핵심 스트라이커 야오 펠릭스를 거액에 팔아넘겼다. 카를로스 비니시우스, 라울 토마스 등 준수한 자원들을 영입하긴 했지만 유럽대항전에서의 경쟁력은 분명 지난 시즌보다 낮아졌다. 주전 레프트백 알라산드로 그리말도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벤피카는 올 시즌 챔스 일정에서 전패를 허용하고 있었지만, 가장 최근 챔스 일정에서 리옹 상대로 홈에서 2-1로 승리했다. 리옹은 가르시아 감독 부임 이후 치렀던 당시 경기에서 패배를 허용하며 부임 이후 첫 패배를 기록했지만, 이후 리그에서 안정적인 경기력으로 연승을 기록하고 있다. 벤피카는 비록 홈 맞대결에서 승리하긴 했지만 단 두 번의 찬스를 모두 득점으로 연결시키는 어느정도의 행운이 따랐고, 이번 원정경기에서는 역습찬스를 득점으로 연결시키는 게 쉽지않을 것. 리옹의 승리를 예상한다.
리옹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