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니트
제니트는 러시아리그 1위 팀으로, 아르템 주바-알렉산데르 예로킨 등 러시아 국가대표 선수들뿐만 아니라 파레데스-맘마나-드리우시 등 아르헨티나의 유망주 자원들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통해 그 빛을 봤다. 올 시즌 역시 윙어 말콤과 레프트백 더글라스 산토스를 영입하며 유럽대항전에서 경쟁력을 보일 수 있을 것. 핵심 이적생인 말콤이 허벅지 부상으로 결장하고 있다.
■ 라이프치히
라이프치히는 지난 시즌 3위로 다시 한 번 최상위권으로 복귀했다. 포스버그가 부상과 부진으로 고전했음에도, 공수 밸런스의 힘으로 홈에서서 극강전력을 기반으로 많은 승점을 따냈다. 나겔스만 감독이 새롭게 부임한 올 여름이적시장에서는 루크먼, 은큰쿠 등 유망주 자원들을 몇몇 영입했으나 큰 로스터 변화는 없었다. 리그 10경기 5승 3무 2패 기록. 핵심 센터백 이브라히마 코나테와 윌리 오르반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독일에서 열렸던 첫 맞대결에서는 라이프치히가 2-1로 승리했다. 라이프치히는 시즌 출발이 좋았지만, 최근 상대 카운터어택에 취약한 모습을 보이며 적잖은 실점을 허용하고 있다. 코나테와 오르반까지 결장할 가능성이 높은 이번 러시아 원정에서는 쥬바의 공격력을 90분 내내 막아내기는 쉽지않을 것. 제니트는 이번 챔스 모든 경기에서 득점에 성공하며 지난 시즌보다 국제경쟁력이 좀 더 나아진 상태이기 때문에 이변가능성은 충분해 보인다. 제니트의 승리를 예상한다.
제니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