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는 시즌 30경기에서 20승 10패로 2위를 기록했고, 준결승에서 GS칼텍스가 2승 1패로 승리하며 결승에 진출했다. 문정원이 리시브를 잘 받아내면서 후반기 탄력을 받으며 상승세를 이어갔으나, 파듀 일변도의 단조로운 공격패턴으로 인해 결승 전 흥국생명에 패했다. 로스터에 큰 변화는 없었지만, 용병에 파듀 대신 라이트 앳킨슨을 영입했으나, 부상으로 인해 테일러로 교체했다. 리그 4경기에서 1승 3패 기록.
■ 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는 지난 시즌 최하위에 머물렀다. 알레나의 긴 부상과 국내전력의 한계로 인해 아쉬움을 남긴 시즌이었다. 이번 컵대회를 앞두고는 알레나 대신 204cm의 장신 라이트 디우프를 선택. 레프트에서 최은지-채선아 등이 얼마나 제 몫을 해내느냐에 따라 이번 이번 시즌이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세터 염혜선과 같은 이적생들의 활약 여부도 변수를 줄 수 있다. 리그 4경기에서 1승 3패 기록.
■ 코멘트
인삼공사는 디우프의 높이를 활용한 득점력만큼은 인상적이지만, 최은지-박은진을 활용한 공격의 성공률이 떨어지는 편이기 때문에 후반부로 갈 수록 힘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도로공사는 테일러 효과를 제대로 보지는 못하고 있지만, 박정아-문정원 라인이 각각 공수에서 탄탄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정대영-정선아 역시 서로의 단점을 보완해주고 있기 때문에 2세트까지 한 세트만 따낼 수 있다면 후반부로 갈 수록 이점을 가질 수 있을 것. 도로공사의 승리를 예상한다.
한국도로공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