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L분석] 19:00 부산KT vs 창원LG
조회수 : 91 | 등록일 : 2019.11.06 (수) 13: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아아앙데요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부산KT

부산KT는 지난 시즌 여러 부상자들로 인해 더 높은 순위로 올라가는데 실패했다. 그래도 서동철 감독 아래에서 스몰라인업의 힘을 잘 보여주며 재미있는 농구로 5위까지 치고올라가는데 성공. 허훈-양홍석을 중심으로 젊은 팀의 힘을 다시 한 번 보여줄 준비를 마쳤다. 이번 시즌 용병에는 NBA 경력이 있는 바이런 멀린스, 그리고 윌리 쏜튼 등을 영입하며 인사이드의 높이에도 신경을 썼다. 리그 10경기에서 5승 5패 기록.

 

■ 창원LG

창원LG는 지난 시즌 30승 24패로 나쁘지않은 시즌을 보냈지만, 플옵에서 한계를 보이며 광탈하고 말았다. 현주엽 감독 체제를 유지한 LG는 프랜차이즈 스타 김종규를 놓쳤으나, 용병을 버논 맥클린 - 캐디 라렌 등 빅맨으로 채웠고 모비스의 베테랑 빅맨 김동량을 영입하며 빅맨진 보강에 힘썼다(KCC의 정희재, DB의 박병우 영입). 그래도 지난 시즌 LG를 먹여살렸던 메이스의 빈 자리는 꽤나 크게 느껴질 것으로 보인다. 맥클린이 기대이하의 모습을 보이자, 마이크 해리스로 용병을 조기에 교체했다. 리그 10경기에서 3승 9패 기록.

 

■ 코멘트

부산KT는 양홍석이 살아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멀린스와 함께 여전히 기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부산KT 전체의 경기력도 오락가락하고 있다. 알 쏠튼이 큰 도움이 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멀린스와 허훈이 많은 득점을 해내지 못한다면 크게 흔들리기도 한다. 그래도 이번 상대 창원LG는 이 둘의 득점력을 저지해낼 옵션이 많지 않으며, 특히 멀린스가 라렌보다 기동력은 떨어지더라도 높이에서 우위를 앞세워 어느정도 득점을 해내는 모습을 지난 1차전에서 보인바 있기 때문에 홈에서 더 나은 경기력을 기대해볼 수 있다. 창원LG는 올 시즌 원정에서 단 한 번도 승리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도 잊지말자. 부산KT의 승리를 예상한다.

 

 

 

 

 

 

 

 

KT부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