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R클루지는 루마니아리그 1위 팀으로, 지난 시즌에 이어 올 시즌에도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루마니아 리그 자체가 유럽에서는 변방에 속하기 때문에, 이번 유럽대항전에서 어느정도의 경쟁력을 보일 수 있을지 의문. 여름이적시장에서는 큰 변화가 없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스타드렌은 지난 시즌 컵대회에서 많은 이변을 만들어냈고, 결승에서 승부차기 끝에 생제르망까지 꺾어내며 감격적인 우승을 거뒀다. 리그에서는 10위에 머물렀으나, 렌은 스테판 감독 체제를 유지하며 리그에서도 반등을 기대하고 있다. 토리노의 스트라이커 음바예 니앙을 영입하는데 성공. 리그 11경기에서 4승 3무 4패 기록. 주전 미드필더 카마빈가와 골키퍼 멘디가 징계로 결장한다.
보름전 맞대결에서 클루지가 원정에서 1-0으로 승리한바 있다. 절녁에서 큰 열세로 평가받았던 클루지지만, 멘디와 카마빈가가 연달아 퇴장을 당하면서 클루지가 승리를 챙길 수 있었다. 이번 경기에서는 렌이 이들의 자리를 대체할 수 있겠지만, 클루지 역시 홈에서 라치오를 잡아내는 등 홈 경기력이 만만치않은 팀이기 때문에 퇴장변수가 아니더라도 쉽게 볼만한 경기가 아니다. 리그에서도 여전히 상대 역습에 취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렌이기 때문에, 승점을 따기 위해 라인을 끌어올렸을 때 클루지의 날카로운 역습에 또다시 고전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CFR클루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