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0:00 맨시티 vs 사우스햄턴
조회수 : 207 | 등록일 : 2018.11.04 (일) 12: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진짬뽕이다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맨시티

홈팀 맨시티는 10라운드 현재 8승2무를 기록하며 27득점과 3실점만을 기록하며 승점26점으로 리그 선두를 질주중이다. 리버풀과 첼시와 함께 프리미어리그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으며 리그의 왕좌를 노리고 있다. 최근10경기에서는 8승1무1패를 기록중이며 홈 기준 8승1무1패를 기록하고 있다. 리그에서 무패를 달리고 있는 맨시티의 1패는 챔피언스리그 리옹과의 홈 경기에서 1대2로 패배한 경기였다. 직전 경기에서는 풀럼과의 리그컵 홈 경기에서 2대0으로 승리한 경기다. 18분 콤파니의 도움으로 디아즈가 선제골을 기록한 맨시티는 후반들어 디아즈가 쇄기 결승골을 기록하며 2대0으로 승리. 리그만으로도 10경기 8승2무를 기록하며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리그 홈 경기 7승1무를 기록하며 리그 홈 경기 6연승을 이어가고 있는 맨시티다. 직전 3경기는 무실점을 펼치며 풀럼을 3대0 브라이턴을 상대로 2대0 그리고 직전 홈 리그 경기 번리를 상대로 5대0을 기록하며 홈에서의 막강함을 올 시즌도 보여주고 있는 맨시티다.  직전 경기에서 데브라이너가 복귀했다. 몸 상태가 100%는 아니었던 만큼 로테이션을 돌리며 체력적인 안배를 가져갈 맨시티라 보여진다. 이번 사우샘턴과의 리그 홈 경기를 마치고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소화해야하는 맨시티다. 최근의 모든 경기에서 주도권을 가져오며 패배하지 않고 있는 맨시티의 경기력이다. 챔피언스리그를 병행하면서도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맨시티인 만큼 벤치 자원들 역시나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  로테이션으로 돌린다 해도 사우샘턴을 상대로는 충분히 전력상 우위를 점하며 승리를 가져 올 수 있을 경기라 보여진다. 또한 사우샘턴을 상대로는 11승3무5패를 기록하며 홈 기준 7승1무2패를 기록.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아울러 직전 홈 8경기 7승1무를 기록. 상대적으로도 강한 모습의 맨시티라 이번 경기도 충분히 승리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 사우샘프턴

원정팀 사우샘턴은 10라운드까지 1승4무5패를 기록중이며 6득점과 14실점을 기록하며 승점7점으로 리그16위를 달리고 있다. 지난 시즌 38라운드까지 7승만을 올리며 겨우 턱걸이로 프리미어리그에 잔류한 사우샘턴이다. 과연 올 시즌은 몇승을 올릴지 주목되는 부분이다. 최근10경기에서는 2승4무4패를 기록중이며 원정 기준 4승2무4패를 기록하고 있다. 직전 경기에서는 뉴캐슬과의 리그 홈 경기에서 0대0으로 무승부를 기록. 본머스 원정에서의 0대0의 무승부에 이어 2경기 연속 0대0의 무승부를 기록하고 있는 사우샘턴이다. 또한 7경기 4무3패를 기록하며 승리가 없는 사우샘턴이다. 아울러 원정 기준 4경기 2무2패를 기록하며 또한 승리가 없다. 전반적으로 주도권을 가져오면서도 승리하지 못하고 있는 사우샘턴이다. 골을 기록하지 못하고 있다. 박빙의 경기에서 또한 역시 무득점으로 일관하고 있는 사우샘턴이다. 그나마 다행인점을 무실점을 기록하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현재 3경기 연속 득점이 없는 사우샘턴이다. 최근 경기력이 좋지 못한 이유는 선수들의 컨디션이 제정상이 아니라는 점이다. 골을 결정해주어야 할 최전방의 선수들의 경기력 난조가 심각한 수준의 사우샘턴이다. 이번 맨시티를 상대로 과연 패배하지 않기 위한 전술을 들고 나올지 주목이된다.

 

■ 코멘트

데브라이너의 결장이 예상된다. 재부상이다. 맨시티의 비상이다. 풀럼과의 리그컵대회 16강전에서 양쪽 무릎을 모두 다친셈이 되어 버렸다. 간신히 부상에서 복귀해서 천천히 컨디션을 끌어올리려 하던 데브라이너가 재부상을 당하며 이탈. 리그 일정과 챔피언스리그 리그컵 대회 등 빡빡한 일정을 소화해야 할 맨시티다. 아울러 아스널 첼시 리버풀과도 격차가 크지 않기에 데브라이너가 없는 맨시티가 과연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주목되는 부분이다. 리그컵 8강에 안착하면서도 웃지 못한 맨시티. 그래도 진첸코와 콤파니 스턴스 다닐루가 버티는 포백 또한 막강하다. 델프의 수비형 미드필더 또한 상대의 득점을 최소화 하고 있다. 데브라이너가 없는 전방은 디아즈와 포든 사네등이 활약해주어야 한다. 사네와 제수스의 전방에서의 날카로움 역시 기대해봐야할 맨시티다. 이번 사우샘턴을 상대로는 충분히 승리 가능한 맨시티다. 로테이션을 돌리며 어쩌면 무승부도 보이는 경기나 사우샘턴의 득점력이 저조한만큼 다득점 보다는 저득점의 맨시티의 승리가 예상되는 경기다.

 

 

 

 

 

 

 

 

맨시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