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23:30 묀헨글라트바흐 vs 뒤셀도르프
조회수 : 212 | 등록일 : 2018.11.04 (일) 12: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슴가초콜릿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묀헨글라트바흐

묀헨글라트바흐는 주중 레버쿠젠과의 포칼 32강전에서 0-5 대참사를 당했다. 단순히 컵대회에서 탈락한 것이 아니라, 이웃 라이벌과의 홈 더비매치에서 굴욕적인 패배를 당한 만큼 팀 사기가 크게 꺾여 있을 듯. 리그 포함 2연패 늪에 빠져든 상태이기도 하다. 이번 홈경기를 통한 분위기 반전이 절실히 요구된다. 그래도 꾸준히 초반 페이스가 좋았다는 점을 떠올리면 갑작스레 하향세로 돌아설 가능성은 높지 않아 보인다. 올 시즌 니스로부터 영입되어 새로운 에이스로 떠오른 FW 플레는 부상으로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상태라는 소식. 결장 시 반대로 부상에서 회복한 FW 하파엘이 그 공백을 대체할 예정이다. 중하위 팀을 상대하는데엔 큰 문제가 없을 전망이다. 뒤셀도르프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3승 1무 1패로 뚜렷한 우위를 나타내고 있다.

 

■ 뒤셀도르프

뒤셀도르프는 글라트바흐와 달리 주중 포칼 32강전에서 울름을 5-1로 대파했다. 단, 4부리그 약체팀 상대로 거둔 승리인 만큼 이를 반등 조짐으로 간주하긴 어려울 듯. 리그전 기준으론 5연패 중인데다, 수비진이 연패기간 동안 17실점이나 내준 바 있어 글라트바흐 원정에서 고전이 불가피해 보이는 양상이다. 설상가상으로 핵심 MF 소보트카마저 부상 이탈한 상태이기도 하다. 반면 주중경기를 통해 공격진이 어느 정도 자신감을 회복했다는 점에는 기대를 걸어볼 수 있을 듯. 글라트바흐와의 원정경기에선 1984-85 시즌에 거둔 2-0 승 이래 오랜 기간 승전보를 울리지 못하고 있다.

 

■ 코멘트

주중 포칼에서 대참사를 당한데다, 에이스 플레마저 부상에 신음하고 있는 글라트바흐다. 단, 뒤셀도르프의 최근 부진, 수비불안 등은 그 이상이므로 홈팀 묀헨글라트바흐의 승을 예상하는 편이 합리적이다.

 

 

 

 

 

 

 

묀헨글라트바흐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