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캐슬
뉴캐슬은 지난 시즌 강팀들을 심심치않게 잡아내면서 저력을 과시했으나, 경기력에 큰 기복을 보이면서 생각보다 많은 승점을 따내지 못한 것이 아쉬웠다.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는 스티브 브루스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으며, 아요세 페레즈가 팀을 떠났으나 조엘링턴, 윙어 알랑 생 막시맹 등을 영입하며 전력보강에 성공했다. 앞선 리그 11경기에서 3승 3무 5패 기록. 주전 센터백 파비앙 셰어가 결장할 가능성이 높다.
■ 본머스
본머스는 두 시즌 전 돌풍을 확실하게 이어가지는 못했으나, 조금 더 밸런스 잡힌 모습으로 리그 14위로 다시 한 번 잔류에 성공했다. 지난 시즌 주전 센터백으로 거듭난 타이론 밍스를 이적시켰지만, 단주마-빌링 등 2~3선 보강에 힘쓰며 나쁘지않은 여름이적시장을 보내기도. 앞선 리그 11경기에서는 4승 4무 3패 기록. 주전 수비형 미드필더 제퍼슨 레르마가 징계로 결장한다.
■ 코멘트
뉴캐슬은 이적생 막시맹이 회복하며 적극 기용하고 있지만, 당장의 결과로 이어지지는 못하고 있다. 그나마 홈에서는 평균 0.6실점으로 짠물수비를 기반으로 1승 3무 1패로 나쁘지않은 흐름을 보이고 있는데, 비록 전력 자체에서는 본머스가 앞서지만 원정일정인데다 이번 경기에 수비형 미드필더 레르마가 결장하기 때문에 뉴캐슬과의 중원싸움에서 확실한 리드를 가져가기 어려워 보인다. 뉴캐슬의 이변 가능성도 보이지만, 세트피스에서 본머스가 워낙 강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쉽사리 패배하지는 않을 것.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