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23:00 파르마 vs 프로시논
조회수 : 204 | 등록일 : 2018.11.04 (일) 12: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팬티똥싸개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파르마

파르마는 세리에A 4승 1무 5패, 10득점 14실점으로 리그 13위다. 지난 아탈란타전에서 3:0으로 패배하였다. 파르마는 1점차 승부를 잘하는 팀이었지만 지난 2연패기간인 라치오와 아탈란타전에서는 연속적으로 실점을 허용하면서 집중력을 보이지 못하였다. 특히 수비에 집중하다보니 공격전개에는 애를 먹을 수 밖에 없었고 이는 경기당 유효슈팅이 1~3개로 적은 숫자의 찬스를 만들어내고있다. 전형적인 이탈리아식 433를 구사하고있다고 보면되겠는데 최전방 인글레세의 득점력이 최근 기복을 보였고 부상까지 당하였다. 아무래도 쓰리톱 세 선수 모두 득점력을 꾸준히 보장하였던 공격수가 아니므로 찬스를 살리기에는 더욱 어려운 모습. 프로시노네와의 맞대결에서는 작년 1승 1패로 홈팀이 승리를 나눠가진 바 있었다. 하지만 현재 세리에A 내에서 보여준 퍼포먼스로는 비등비등한 상태. 파르마가 초반 9월 상승세를 보이긴하였지만 최근경기력은 프로시노네보다 좋지 못한 경기력을 선보이고있다. 서로 다른 클럽에서 보인 포백라인의 합이 일정하지 못한 수비력을 보인다.

 

■ 프로시노네

프로시노네는 세리에A 1승 2무 7패, 9득점 24실점으로 리그 19위다. 지난 스팔 원정경기에서 0:3 승리를 거두며 세리에A 첫 승을 따냈다. 경기자체는 스팔이 약간 우세한 경기운영을 가져갔지만 프로시노네는 열세한 상황속에서도 역습을 통해 득점을 생산해냈다. 슈팅 5회, 유효슈팅 4회, 득점 3회로 연결시키며 한정된 찬스를 잘 잡아냈다. 물론 거친플레이를 통해 6장의 경고를 받긴하였지만 첫 승리가 간절했었던 프로시노네에게는 의미있던 경기였다. 칩사, 시아노, 피나몬티가 나란히 득점하면서 3421 포메이션이 빛을 발하였다. 하지만 프로시노네는 경기당 평균 40%의 점유율과 4개의 유효슈팅으로 수비적으로 나서는 팀에 속한다. 역습시에는 윙어들이 오버래핑에 가담하는 등 과감한 플레이를 선보인다. 최근 경기력이 어느정도 올라왔다고 생각되기에 승격팀 동기인 파르마 상대로 대등한 운영이 예상된다.

 

■ 코멘트

양 팀 모두 공수에 걸쳐서 강점보다는 수비에 치중하면서 1점차 승부를 가져갈 것으로 예상된다. 두 팀의 경기력이 어느팀이 우위를 보이지 못할 정도로 아쉬움을 보인다. 

 

 

 

 

 

 

 

프로시논의 +1점 핸디캡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