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르마는 지난 시즌 승격팀으로, 승격팀치곤 꽤나 공격적인 영입을 통해 시즌 초중반까지 리그 중상위권에서 경쟁했다. 다만, 후반부로 갈 수록 힘이 빠지며 시즌 막판에는 중하위권까지 처지고 말았다. 지난 시즌에 비해서는 다소 조용한 이적시장을 보낸 파르마. 그래도 지난 시즌 잘 활용한 잉글리스를 완전영입하고, 윙어 얀 카라모를 임대하는 등 여전히 잔류가능성이 높은 팀 중 하나다. 리그 11경기에서 4승 2무 5패 기록. 주전 센터백 브루노 알베스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AS로마는 지난 시즌 리그 6위를 기록했고, 나잉골란을 포함한 주전 다수의 이적이 좋지않은 결과로 이어졌다. 올 여름 파울로 폰세카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으며, 스피나쫄라-크리스탄테-만시니 등 경쟁력있는 자원들을 다수 영입하는데 성공. 그러나 핵심 센터백 마뇰라스가 팀을 떠났기 때문에 수비에서의 불안감은 여전히 존재한다. 리그 11경기에서 6승 4무 1패 기록. 미드필더 페예그리니, 헨릭 미키타리안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AS로마가 모두 승리했다. 로마는 유로파 독일 원정 이후 3일 만에 이번 경기를 치러야한다는 변수가 있지만, 리그 원정 5경기에서 3승 2무, 평균 1.6득점/0.4실점으로 짠물수비를 자랑하고 있다. 파르마는 최근 호에서 사수올로, 토리노, 제노아 등 까다로운 팀들을 잘 잡아냈지만, 원체 로마의 세트피스공격 약한 모습을 보여왔던 팀이고 선제 실점시 이를 만회하지 못하는 패턴을 반복하고 있기 때문에 상성을 극복하기 쉽지않을 것. AS로마의 승리를 예상한다.
AS로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