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L분석] 19:00 전주KCC vs 원주DB
조회수 : 112 | 등록일 : 2019.11.13 (수) 13: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오빠넣지마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전주KCC는 지난시즌 추승균 감독의 사퇴 이후 좀 더 나은 경기력을 보였고, 이정현-송교창 등이 팀을 잘 지탱하고 있기 때문에 올 시즌에는 반등을 기대해볼 수 있다. 신장 제한이 폐지된 올 시즌, 전주KCC는 리온 윌리엄스와 조이 도시 등 용병을 빅맨으로만 채웠다. NBA 출신인 도시는 리그 수준을 뛰어넘는 피지컬을 가진 선수이기 때문에 큰 변수가 될 수 있다. 팀에 새롭게 자리잡은 최현민-한정원-박성진-정창영 등이 전창진 감독 아래에서 얼마나 잘 자리잡느냐도 중요할 것. 리그 13경기에서 8승 5패 기록.

 

원주동부는 다시 한 번 이상범 감독 체제에서 새 시즌을 맞이한다. 그간 마이너한 선수들의 효율성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는 것이 원주동부의 주된 팀 컬러였다면, 올 시즌에는 김종규-김태술-김민구 등 네임벨류 있는 자원들을 대거 영입하며 기대감을 밝혔다. 그러나 올 시즌을 앞두고 영입한 일라이저 토마스가 부상으로 교체되었고, 치나누 오누아쿠가 급하게 영입되며 꽤나 정신없는 상황이다. 리그 12경기에서 7승 5패 기록.

 

1라운드 맞대결에서는 원주동부가 86-82로 승리. 김종규-윤호영의 포워드진이 인사이드를 장악하며 전주KCC보다 10개 이상의 리바운드를 더 잡아내며 꾸준히 리드를 쥐고있었고, 클러치 상황에서 전주KCC의 막판 추격을 뿌리쳤던 경기. 전주KCC는 전주에서 원주동부 상대로 3연승 중이며, 비록 도시의 경기력은 아쉽지만 여전히 국내 포워드전력이 좋은 편이기 때문에 홈에서 보여주는 공수 밸런스가 매우 좋은 편이다. 반면, 원주동부는 3연패에 빠졌으며 윤호영의 공백을 돌아온 허웅이 채워내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1라운드와는 다른 양상이 나올 것. 전주KCC의 승리를 예상한다.

 

 

 

 

 

 

전주KCC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