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로베니아
세계랭킹 58위 슬로베니아는 월드컵 유럽예선 F조에서 4위를 기록하며 탈락했다. 유럽에서는 확실한 인상을 남기지 못하는 중하위권 팀이지만, 핵심 미드필더 케빈 캄플을 중심으로 한 전력이 그리 나쁘지 않은 팀이다. 그러나 캄플이 국가대표팀 은퇴를 발표하면서 모든 것이 꼬여버렸다. 네이션스리그 첫 경기 이후 계속해서 결장해온 캄플은 은퇴했고, 일리시치를 중심으로 팀을 꾸려가야 하는 슬로베니아. 지난해 말 마티야즈 케크가 새 감독으로 부임했는데, 달라진 면모를 보여줄 수 있을지. 유로예선 8경기에서 3승 2무 2패 기록.
■ 라트비아
세계랭킹 139위 라트비아는 유럽예선 B조에서 5위로 월드컵 진출에 실패했다. 애초에 월드컵 진출이 목표도 아닌 팀으로, 선수들 대부분 신장은 좋지만 근력과 세밀함이 부족해 뚜렷한 한계를 가진 팀이다. 슬라비사 스토야노비치가 새롭게 부임했다. 유로예선에서는 8경기 0승 0무 8패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코멘트
라트비아에서 열린 지난 6월 맞대결에서는 슬로베니아가 5-0으로 승리했다. 슬로베니아가 케크 감독 부임 이후 잉길 수 있는 경기에서는 확실히 승리하는 모습으로 점차 자리를 굳혀가고 있는 반면, 라트비아는 이번 대회 깔끔하게 대패를 허용하고 있고 두 골을 넣는동안 27실점을 허용하며 도저히 경쟁력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 이번 슬로베니아 원정에서도 변수를 찾아보긴 어렵다. 슬로베니아의 승리를 예상한다.
슬로베니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