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2:00 아제르바이잔 vs 웨일즈
조회수 : 73 | 등록일 : 2019.11.16 (토) 13: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똥강아지뚱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아제르바이잔

세계랭킹 108위 아제르바이잔은 유럽의 약소국들 사이에서는 그나마 강점을 가지고 있는 팀으로, 네이션스리그 D, 그룹 3에서 2승 3무 1패를 기록했으나 승격에는 실패했다. 압둘라예프-나자로프-마다토프가 이끄는 공격진은 낮은 수준의 리그에서 충분히 강점을 보이고 있고, 수비진도 나쁘지 않다. 그동안 많은 경기에서 주도권을 가졌던 것을 감안하면 세 번의 무승부가 아쉬울 정도. 지난 2월, 아제르바이잔은 니콜라 유르세비치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이후 치른 유로예선 앞선 6경기에서는 0승 1무 5패 기록.

 

■ 웨일즈

세계랭킹 23위 웨일스는 월드컵 진출이 무산된 이후 전설 라이언 긱스가 감독으로 부임했다. 가레스 베일을 중심으로 한 기본적인 전력은 좋은 편이고, 유럽 중상위권 팀들과도 충분히 겨뤄볼만한 수비진을 구축하고 있다. 네이션스리그 B, 그룹 4에서 2승 2패로 승격에 실패했다. 핵심 미드필더 애런 램지가 부상으로부터 돌아왔다. 이번 유로예선 앞선 6경기에서 2승 2무 2패 기록.

 

■ 코멘트

웨일스에서 열린 지난 9월 맞대결에서는 웨일스가 2-1로 승리했다. 아제르바이잔은 최근 홈경기에서 크로아티아 상대로 1-1 무승부를 만들어내며 그간의 연패를 끊어냈고, 득점력도 나쁘지않기 때문에 홈에서 준수한 경기력을 기대해볼 수 있다. 웨일스는 이번 대회 원정 3경기에서 0승 1무 2패로 승리가 없는데, 그래도 이번 로스터에 베일-램지가 모두 포함되었고 지난 번 맞대결에서 실점을 허용했던 아제르바이잔의 스트라이커 마히르 마다토프가 이번 소집명단에서 제외되었기 때문에 멀티실점 허용가능성은 높지않아 보인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