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4:45 리히텐슈타인 vs 보스니아
조회수 : 84 | 등록일 : 2019.11.18 (월) 17: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아아앙데요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리히텐슈타인

세계랭킹 182위 리히텐슈타인은 유럽 하위권 팀들 중에서도 약팀에 속한다. 유럽 변방리그에서 뛰는 선수도 거의 없다시피한 국가로, 이번 대회 역시 참가에 의의를 둔 팀이다. 2018년도 A매치에서도 안도라-페로제도와 같은 하위권 팀들에 모두 패했다. 네이션스리그 D, 그룹 4에서 1승 1무 4패로, 홈에서 지브롤터 상대로 유일하게 승리를 챙겼다. 리히텐슈타인은 네이션스리그 이후 헬기 콜비슨을 새 감독으로 임명했다. 아이슬란드의 유로 2016 신화 당시 어시스턴트 코치로 일조했던 콜비슨이 리히텐슈타인에도 새 바람을 일으킬 수 있을지. 풀전력을 소집했다. 유로예선 앞선 6경기에서 전패 기록.

 

■ 보스니아

세계랭킹 46위 보스니아는 에딘 제코와 유벤투스의 미드필더 피야니치 등 세계적인 선수들이 존재하는 강팀이다. 네이션스 리그 B조에서 3승 1무 0패로 1위를 기록하며 A조 승격에 성공했을 정도로 최근 폼은 좋다. 지난해부터 지휘봉을 잡은 로버트 프로시네키 감독 아래에서 분명한 상승세다. 유로예선 앞선 8경기에서 3승 1무 5패 기록.

 

■ 코멘트

 

보스니아 홈에서 열린 지난 9월 맞대결에서는 보스니아가 5-0으로 완승을 거뒀다. 역대 일곱차례 맞대결에서 보스니아가 6승 1무 0패로 압도적 우위를 점하고 있다. 보스니아는 3승 1무 5패로 하위권에 머물러있고, 원정에서는 이번 대회 4경기 모두 패하는 등 꽤나 무기력한 모습으로 일관하고 있다. 리히텐슈타인은 지난 홈경기에서 아르메니아 상대로 1-1 무승부를 만들어낸 기록이 있고, 홈에서는 실점이 꽤나 줄어드는 편이기 때문에 보스니아의 낮은 정배당은 매리트가 떨어지는 경기가 될 것.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