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4:45 폴란드 vs 슬로베니아
조회수 : 83 | 등록일 : 2019.11.19 (화) 13: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아아앙데요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폴란드

세계랭킹 22위 폴란드는 유럽예선 E조에서 8승 1무 1패로 1위, 월드컵에 진출했다. 레반도프스키-밀리크 등 아주 좋은 센터 포워드를 보유하고 있고, 대표팀 역시 이들을 적극 활용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월드컵에서는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이며 조별예선에서 탈락. 월드컵에서의 무기력한 모습으로 인해 피파랭킹도 추락했다. 그래도 브제체크 감독이 부임한 지난해 7월부터는 점차 나은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유로예선에서는 8경기 6승 1무 1패 기록.

 

■ 슬로베니아

세계랭킹 58위 슬로베니아는 월드컵 유럽예선 F조에서 4위를 기록하며 탈락했다. 유럽에서는 확실한 인상을 남기지 못하는 중하위권 팀이지만, 핵심 미드필더 케빈 캄플을 중심으로 한 전력이 그리 나쁘지 않은 팀이다. 그러나 캄플이 국가대표팀 은퇴를 발표하면서 모든 것이 꼬여버렸다. 네이션스리그 첫 경기 이후 계속해서 결장해온 캄플은 은퇴했고, 일리시치를 중심으로 팀을 꾸려가야 하는 슬로베니아. 지난해 말 마티야즈 케크가 새 감독으로 부임했는데, 달라진 면모를 보여줄 수 있을지. 유로예선 8경기에서 3승 2무 2패 기록.

 

■ 코멘트

지난 9월 맞대결에서는 슬로베니아가 홈에서 2-0으로 승리했다. 폴란드는 브제체크 체제에서 실점을 최소화하며 순항하고있으며, 이번 로스터 역시 사실상 풀전력 소집이기 때문에 충분히 좋은 경기력을 기대해볼 수 있다. 다만, 슬로베니아 역시 케크 감독 부임 이후 이길 수 있는 경기에서는 확실히 승리하는 모습으로 점차 자리를 굳혀가고 있기 때문에 만만치않을 것. 게다가, 2008년 이후 네 차례 맞대결에서 폴란드가 승리한 적이 없고 홈에서도 2무에 그쳤다는 점을 감안하면 슬로베니아의 선수비 후역습 전술에 다시 한 번 고전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폴란드는 올해 들어 홈에서 치른 4경기에서 3승 1무, 8득점/0실점으로 완벽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는데, 이번 경기 무승부만 거두더라도 조 1위가 확정되기 때문에 빠르게 득점에 성공하지 못하더라도 다급한 모습을 보이지는 않을 것.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