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삼성
서울삼성은 지난 시즌 11승 43패로 리그 최하위에 머물렀다. 올 시즌에는 이관희-임동섭-김준일 등이 각각 부상과 군 복무로부터 복귀했기 때문에 좀 더 안정적인 전력을 기대해볼 수 있다. 김준일을 굳게 믿고있는 삼성은 닉 미네라스, 델로이 제임스 등 포워드 용병들을 영입했는데, 과감한 결단이 어떤 결과로 이어질 수 있을지. 리그 13경기에서 6승 7패 기록.
■ 울산모비스
울산모비스는 지난 시즌 우승을 차지했고, 라건아와 이대성이 내외곽에서 맹활약하며 국내에서 가장 탄탄한 전력을 자랑한다. 이종현의 복귀시점은 여전히 미지수지만, 함지훈-양동근이 여전히 잘 버티고 있고 배수용-김상규 등 유틸리티 포워드들도 합류했기 때문에 이번 시즌도 충분히 기대해볼 수 있다. NCAA와 그리스리그에서 활약했던 포워드 자코리 윌리엄스를 영입했다. 11월 초, 트레이드를 통해 라건아-이대성을 내주며 윌리엄스-김국찬-박지훈-김세창을 받아왔다. 리그 14경기에서 6승 8패 기록.
■ 코멘트
1라운드 맞대결에서는 서울삼성이 원정에서 71-70으로 승리. 당시와 로스터가 완전히 달라졌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어보인다. 울산모비스는 대형 트레이드 이후 좀 더 양궁농구에 가까운 포메이션으로 사실상 3가드를 운용하고 있는데, 서울삼성은 평균 리바운드 33.1개로 리그에서 두 번째로 적은 팀이다. 물론, 서울삼성은 최근 리바운드가 적더라도 빼어난 외곽로테이션 수비를 통해 실점을 최소화하며 저득점 접전 양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그러나 울산모비스처럼 확실한 컨셉으로 양궁농구를 가진 팀을 상대하지는 않았으며, 울산모비스 역시 지난 주말 오리온전 3점 성공률 52.2%를 기록하며 컨셉의 성과를 어느정도 맛봤기 때문에 삼성을 다급하게 만들 수 있을 것. 울산모비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울산모비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