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분석] 10:00 시카고 vs 마이애미
조회수 : 105 | 등록일 : 2019.11.23 (토) 01: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120억사내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시카고 불스의 홈 연전. 3연패 중이던 시카고는 디트로이트 피스톤스와의 홈 경기를 통해 연패를 끊어냈다. 20점 차 대승, 모처럼 공격 리듬이 잘 돌아갔다. 잭 라빈, 라우리 마카넨으로 이어지는 원투 펀치의 힘과 더불어 웬델 카터 주니어의 듬직한 골밀 플레이도 큰 힘이 됐다. 하지만 여전히 야투 효율은 낮은 편이다. 코비 화이트의 야투 성공률은 여전히 40%와 거리가 먼 데다 짐 보일런 감독의 공격 전술도 단순하기 이를 데 없다. 토마스 사토란스키, 크리스 던의 부진도 아쉽다. 볼 핸들러의 부재와 더불어 떨어지는 벤치 공격력, 확실한 4번 포지션의 부재도 크게 느껴진다.

 

마이애미는 조용히 기세를 탔다. 3경기 연속 10점차 이상 승리를 거두는 등 상대를 압도하고 있다. 4연승 상승세. 경기 초반부터 상대를 몰아부치며 쉽게 승리를 거두고 있다. 탄탄한 수비력은 원래 유명했지만 최근 들어 공격력까지 좋아졌다. 지미 버틀러는 라빈에 확실한 매치 업 우위를 가져갈 수 있는 자원. 켄드릭 넌, 던컨 로빈슨, 타일러 히로의 영건들의 득점력도 아주 훌륭하다. 하프코트 세트는 물론, 최근 들어선 얼리 오펜스의 퀄리티까지 몰라보게 좋아졌다. 고란 드라기치도 벤치에서 나와 좋은 득점력에 안정적인 패싱으로 공격을 이끌고 있다. 뱀 아데바요의 골밑 활약, 마이어스 레너드, 켈리 올리닉의 지원사격도 생각보다 나쁘지 않다.

 

산만한 공격력에 그쳐 있는 시카고 입장에서 마이애미의 수비를 이겨낼 만한 힘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마이애미의 탄탄한 공수 밸런스. 공격 및 수비 레이팅도 마이애미의 승리 가능성을 높인다. 마이애미가 원정에서 5연승을 확정할 전망.

 

 

 

 

 

 

마이애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