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뒤셀도르프
뒤셀도르프는 지난 시즌 승격팀으로, 아주 작은 자산규모에도 불구하고 저력을 발휘하며 리그 10위를 기록했다. 지난 시즌을 통해 1부리그에서 매력적인 카드로 떠오른 베니토 라먼을 샬케에 팔아넘겼고, 이번 시즌에도 눈에 띄는 보강은 없었다. 리그 11경기에서 3승 2무 6패 기록. 주전 골키퍼 잭 스테펜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바이에른뮌헨
바이에른뮌헨은 지난 시즌 리그 1위를 기록하며 7시즌 연속 우승에 성공했다. 그러나 챔피언스리그에서의 부진, 그리고 리그에서도 승점 2점차로 간신히 1위를 차지하는 등 불안한 모습들이 있었다. 코바시치 감독 체제는 유지한 뮌헨은 훔멜스를 이적시키고 파바드-루카스 헤르난데스 등 센터백 보강에 힘썼다. 최근 쿠티뉴 임대까지 성공했다. 리그 11경기 6승 3무 2패 기록. 별다른 상승곡선이 보이지않자, 뮌헨은 코바시치 감독을 경질했다. 한스-디터 플리크 임시감독 체제로 당분간 일정을 소화할 것. 주전 센터백 루카스 헤르난데스와 니코 슐이 결장하고, 제롬 보아텡 역시 징계로 결장한다. 윙어 킹슬리 코망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뮌헨이 1승 1무로 앞섰고, 뒤셀도르프 홈에서 뮌헨이 4-1로 승리했다. 뒤셀도르프는 세트피스를 활용한 공격이 강점인 팀으로, 시즌 초반 출발이 좋지않았지만 최근 홈 2경기에서 모두 승리했다. 뮌헨이 플리크 감독 체제에서 도르트문트를 4-0으로 완파하며 좋은 출발을 알렸으나, 여전히 센터백 라인의 결장자들이 많은 상황에서 코망까지 결장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정도로 낮은 배당을 원정에서 신뢰할 이유는 없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