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L분석] 15:00 부산KT vs 고양오리온스
조회수 : 79 | 등록일 : 2019.11.24 (일) 13: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유토피아민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부산KT

KT부산는 지난 시즌 여러 부상자들로 인해 더 높은 순위로 올라가는데 실패했다. 그래도 서동철 감독 아래에서 스몰라인업의 힘을 잘 보여주며 재미있는 농구로 5위까지 치고올라가는데 성공. 허훈-양홍석을 중심으로 젊은 팀의 힘을 다시 한 번 보여줄 준비를 마쳤다. 이번 시즌 용병에는 NBA 경력이 있는 바이런 멀린스, 그리고 윌리 쏜튼 등을 영입하며 인사이드의 높이에도 신경을 썼다. 리그 15경기에서 6승 9패 기록.

 

■ 고양 오리온스

고양오리온스는 지난 시즌 이승현의 제대와 함께 나름의 탄력을 받았지만, 가드진의 전력열세로 인해 치고나가는데 실패했다. 추일승 감독은 장재석이 제대한 올 시즌에는 과감히 센터 용병을 배제했고, 지난 시즌 부산KT에서 맹활약했던 마커스 랜드리와 함께 이번 용병 로스터 최단신 조던 하워드를 영입하며 가드진의 약점을 채우고자 한다. 이현민, 박상오 등을 영입하며 국내전력도 어느정도 보강했다. 리그 초반부터 큰 부상을 당한 랜드리 대신 올루 아숄루 영입. 최근에는 사보비치로 다시 한 번 교체했다. 리그 15경기에서 5승 10패 기록.

 

■ 코멘트

1라운드 맞대결에서는 부산KT가 원정에서 90-87로 승리. 부산KT는 최근 멀린스를 제외하면 국내전력의 득점 기복이 매우 심한 편. 기본적으로 수비가 좋지않은 팀이기 때문에, 득점의 기복은 곧바로 패배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다만, 고양오리온스는 상대 3점허용률 34.3%로 리그에서 가장 좋지않은 수비를 보이는 팀이고, 이승현이 직전 경기 오랜만에 20득점으로 활약하긴 했지만 다시금 에이스 역할을 바라기엔 표본이 한참 부족하다. 용병에서도 멀린스가 대부분의 요소에서 앞서있고, 오리온에 돌파가 좋은 스윙맨 자원이 없기 때문에 부산KT가 원하는 구도로 흘러갈 수 있을 것. 부산KT의 승리를 예상한다.

 

 

 

 

 

 

 

부산KT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