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닉스의 홈경기. 피닉스가 고꾸라지고 있다. 최근 6경기 성적은 고작 1승 5패, 표면적인 이유는 주력선수들의 부상이지만 경기력 자체가 좋지 않은 부분도 있었다. 다행히 리키 루비오는 부상을 딛고 돌아왔다. 애런 베인즈의 빈자리가 아쉽긴 하지만 다리오 사리치, 프랭크 카민스키로 그럭저럭 메울 수 있는 상황, 워싱턴 위저즈와의 직전 홈경기 패배는 아쉬움이 남았는데 켈리 우브레 주니어의 파울 트러블이 결정적이었다. 반대로 반칙 밀 실책 관리만 잘한다면 여전히 기회는 남아 있다. 더구나 루비오가 돌아온 이상, 피닉스는 더 이상 데빈 부터 가 USG %를 높일 필요가 없다.
댈러스도 마냥 웃을 수만은 없다. 시즌 성적은 11승 6패로 홀륭하지만 루카 돈치치에 쏠린 부담이 너무 크기 때문. 여기에 크리스탑스 포르 징기스는 몸 상태가 좋지 않다. 이 경기 출전 여부는 아직 알 수 없는 상태, 팀 하더웨이 주니어, 세스 커리, 제일런 브론슨 등 볼 핸들러 혹 은 슈터들의 기복도 심하다. 물론, 원정에서 5승 2패로 아주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긴 하지만 돈치치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공격 흐름이 막히는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 드와이트 파렐, 막시 클레버 등 4~5번 포지션 역량도 떨어진다.
양팀 모두 제 전력과 거리가 멀다. 다만, 댈러스는 피닉스의 약점인 인사이드를 공략할 만한 힘이 떨어지는 편이다. 루비오-부커-우브레 주니어로 이어지는 피닉스 외곽 라인이 댈러스를 괴롭힐 수 있을 전망, 피닉스의 승리를 추천한다.
피닉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