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노아
제노아는 지난 시즌 17위를 기록했고, 프란델리 감독 부임 이후에도 확실하게 치고나가지 못하며 간신히 잔류하는데 만족해야 했다. 올 여름 안드레아쫄리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골키퍼 로메로가 팀을 떠났으나 라두-스투라로 등 1부리그 경쟁력이 충분한 자원들을 영입하며 반등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리그 13경기에서 2승 4무 7패 기록. 성적 부진을 이유로 지난 10월 말, 티아고 모타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팀내 최다득점자 크리스티안 쿠아메가 당분간 결장한다.
■ 토리노
토리노는 지난 시즌 리그 7위를 기록했고, 지난 시즌 다양한 선수들을 영입하며 여러 차례 시험무대를 가졌으나 이렇다할 성과는 없었다. 임대로 잘 활용했던 시모네 자자를 완전 영입하는데 성공했고, 라이트백 올라 아이나 역시 영입했지만 전력변화가 크지는 않았다. 리그 13경기에서 4승 2무 7패 기록. 핵심 스트라이커 안드레아 벨로티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2경기 모두 토리노가 승리했다. 제노아는 모타 감독 부임 이후 4경기에서 2무 2패로 여전히 좋지않다. 팀내 핵심 스트라이커 쿠아메가 부상으로 당분간 결장한다는 점 역시 꽤나 아쉬운 상황. 그래도 이전보다 수비조직력이 개선되고 있다는 점 자체는 긍정적이다. 토리노는 지난 시즌에 보였던 강력한 득점력이 주춤하고 있으며, 오히려 평균 1.5실점으로 적잖은 실점을 허용하며 애매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원정에서는 평균 1.8실점을 허용하고 있고, 특히 팀내 최다 득점자인 벨로티의 결장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토리노가 자랑하는 빠른 템포의 공격전개가 나오기 어려울 것. 제노아의 승리를 예상한다.
제노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