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치오
라치오는 지난 시즌 8위를 기록했고, 시즌 후반부로 갈 수록 많은 패배를 허용하며 중위권까지 떨어지고 말았다. 대대적인 전력보강이 필요한 상황이지만,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는 측면 미드필더 마누엘 라짜리를 제외하면 특별한 보강이 없었다. 시모네 인자기 감독 체제 속에 다시 한 번 최상위권으로 도약할 수 있을지. 리그 13경기에서 8승 3무 2패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우디네세
우디네세는 지난 시즌 12위를 기록했고, 시즌 중반 이고르 투도르 감독 부임 이후 좀 더 나아진 경기력을 보이며 하위권으로부터 탈출할 수 있었다. 우디네세는 자산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은 팀. 여름 이적시장에서 별다른 큰 변화를 가져가진 않았고, 투도르 감독을 다시 한 번 신임했다. 리그 13경기 4승 2무 7패 기록. 우디네세는 지난 11월 2일, 투도르를 경질하고 루카 고티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주전 미드필더 마토 자얄로가 징계로 결장하고, 켄 세마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모두 라치오가 승리. 라치오는 우디네세 상대로 6연승 중이다. 라치오는 공격전개 과정이 매우 좋은 팀으로, 하위팀을 찍어누르는 힘이 매우 좋다. 홈에서 아직까지 패배를 당하지 않았고, 최근 리그 5연승 중이고 유로파 일정 이후의 주말 리그경기 결과도 좋았다. 우디네세는 오카카를 활용한 득점으로 그나마 반격을 해낼 수 있는 팀인데, 원정에서 평균 2.0실점으로 너무 많은 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번 라치오 원정에서도 멀티 실점으로 무너질 가능성이 높다. 특히, 기동력이 좋지않은 우디네세 수비진이기 때문에 라치오의 공간패스에 시종일관 고전할 것. 라치오의 승리를 예상한다.
라치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