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분석] 10:30 댈러스 vs 미네소타
조회수 : 89 | 등록일 : 2019.12.05 (목) 01: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감추사가자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댈러스 매버릭스의 경기력이 하늘을 찌른다. 최근 9경기 8승 1패의 폭발적인 기세. LA 레이커스를 강팀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는가 하면 전력이 약한 상대는 손쉽게 제압해 버린다. 직전경기였던 뉴올리언즈 펠리컨스 전에서도 21점차 대승을 통해 힘을 아꼈다. 슈퍼 에잇인 루카 돈치치의 활약은 변수가 아닌, 상수, 2션으로 갑자기 툭 튀어나온 팀 하더웨이 주니어를 필두로 세컨 볼 핸들러 역할을 해낼 수 있는 제일 런 브런슨 도릴 라이트, 세스 커리도 저마다 제 역할을 해내는 중이다. 미네소타 팀버울브스의 골밑 공략을 막아낼 수 있는 빅맨들도 풍부 하다. 크리스탑스 포르징기스, 막시 클레버의 수비력은 리그 최강.
 
미네소타는 약체 멤피스 그리즐리스에 패하며 2연승이 멈췄다. 칼 앤서니 타운스, 앤드류 위긴스의 득점력은 여전히 훌륭하나 받쳐주는 선수가 부족하다. 자렛 컬버는 경기 운영, 공격 조립 능력이 부족하고 조쉬 으코기, 샤베즈 네이피어는 시즌 내내 컨디션이 좋지 못하다. 돈치치를 막아야 하는 로버트 코빙턴의 부담이 큰 상황. 파울 트러블에 빠졌을 때 뒤를 받칠 만한 자원도 많지 않다. 컬버, 오코기가 있긴 하지만 네이피어, 제프 티그가 나서는 1번 포지션은 수비력이 너무 약하다. 벤치 전력도 상대적으로 밀린다.
 
흐름 예상

 

댈러스는 경기 후반 드러나는 강점이 아주 뚜렷하다. 돈치치의 존재감에 수비력으로 무장한 인사이드진의 활약도 훌륭하다. 미네소타 역시 부상자들이 돌아오고 있지만 컨디션은 정상과 거리가 멀다. 최근 홈 맞대결에서 4승 2패로 우위를 점하고 있는 댈러스의 승리를 추천한다.

 

 

 

 

 

 

 

댈러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