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4:45 님올랭피크 vs 리옹
조회수 : 112 | 등록일 : 2019.12.06 (금) 17: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한강갈사람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님 올랭피크는 지난 시즌 승격팀으로, 홈에서 5번밖에 패하지않는 집중력을 보이며 시즌 9위를 기록했다. 승격팀치곤 매우 좋은 성적을 남긴 사례. 지난 시즌을 통해 엄청난 성장을 이룬 미드필더 테지 세바니어를 이적시킨 것은 아쉽지만, 그래도 나머지 전력을 고스란히 지켰기에 이번 시즌 역시 만만치않은 저력을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리그 15경기에서 2승 6무 7패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올림피크리옹은 두 시즌 연속으로 3위를 기록하며 아쉬운 모습을 이어갔다. 물론 높은 순위지만, 생제르망뿐만 아니라 릴에도 밀려나면서 원정에서의 약점을 고스란히 노출하고 말았다. 이번 여름에 브라질 레전드 실비뉴가 새 감독으로 부임했다. 실비뉴는 한 시즌 만에 팀의 핵심 선수로 거듭난 은돔벨레, 레프트백 멘디, 그리고 플레이메이커 나빌 페키르까지 이적시키며 체질개선에 나섰다. 대신 지난 시즌 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보였던 릴의 티아고 멘데스, 그리고 앙제의 제프 레인-아델라이드까지 영입하며 새로운 리옹을 선보일 예정. 올 시즌 초반 부진으로 인해 실비뉴 감독이 곧바로 경질됐고, 오랫동안 마르세유를 지휘했던 루디 가르시아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리그 16경기에서 6승 4무 6패 기록. 핵심 윙어 데파이와 미드필더 하우셈 아우아르가 복귀했다.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올림피크리옹이 모두 승리. 님올랭피크는 최근 리그 9경기에서 4무 5패로 승리가 없었고, 강팀과의 매치업에서는 이렇다 할 역습기회도 잡아보지 못하고 패하는 경우가 많았다. 리옹은 가르시아 감독 부임 이후 6승 1무 3패로 이전보다는 나은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핵심 크랙 데파이와 아우아르가 복귀했기 때문에, 원정에서 주도권을 쥐고 상대를 찍어누르는 경기력도 충분히 기대해볼 수 있다. 올림피크리옹의 승리를 예상한다.
 
 
 
 
 
 
 
올림피크리옹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