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L분석] 19:00 서울SK vs 부산KT
조회수 : 95 | 등록일 : 2019.12.11 (수) 13: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귀레기귀쇼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서울SK는 지난 시즌 20승 34패로 9위에 머물렀다. 시즌 내내 부상자들이 많았던 서울SK는 올 시즌 명예회복을 노리고 있다. 헤인즈와 또다시 재계약한 SK지만, 1옵션 용병으로는 센터 자밀 워니를 영입하며 골밑문제를 해결하고자 하고있다. 서울SK는 이에 그치지않고, 센터 김승원과 베테랑 가드 전태풍을 영입하며 반등할 준비를 마쳤다. 리그 19경기에서 14승 5패 기록.

 

부산KT는 지난 시즌 여러 부상자들로 인해 더 높은 순위로 올라가는데 실패했다. 그래도 서동철 감독 아래에서 스몰라인업의 힘을 잘 보여주며 재미있는 농구로 5위까지 치고올라가는데 성공. 허훈-양홍석을 중심으로 젊은 팀의 힘을 다시 한 번 보여줄 준비를 마쳤다. 이번 시즌 용병에는 NBA 경력이 있는 바이런 멀린스, 그리고 윌리 쏜튼 등을 영입하며 인사이드의 높이에도 신경을 썼다. 리그 20경기에서 11승 9패 기록.

 

 올 시즌 두 차례 맞대결은 모두 부산에서 열렸고, 1승 1패를 기록했다. 가장 최근인 12월 1일 맞대결에서는 부산KT가 85-77로 승리. 3쿼터까지만 하더라도 서울SK는 기동력을 기반으로 한 속공과 워니의 개인득점력이 빛났지만, 4쿼터 김영환-허훈-멀린스의 양궁이 터지면서 역전승에 성공했던 경기. SK 상대로 양궁농구를 하기 어려운 이유는, 세트오펜스 상황에서 야투 실패시 커버 이전에 서울SK의 속공이 마무리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기 때문이다. 이를 극복할 수 있는 팀이 부산KT라는 점을 열흘전에 증명하기도 했지만, 서울SK가 100% 승률을 자랑하는 서울 학생체육관에서는 이러한 형태로 화력전 양상에서 앞서나가는 게 결코 쉽지않을 것. 서울SK는 홈에서 평균 66.3실점으로 이 부문 리그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워니-헤인즈가 멀린스 상대로 어렵지않게 득점해낼 수 있다는 점 역시 지난 맞대결을 통해 확인했기 때문에 두 번의 이변은 허용치않을 것. 서울SK의 승리를 예상한다.

 

 

 

 

 

 

 

서울SK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