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버쿠젠은 지난 시즌 4위를 기록했고, 팀내 유망주인 카이 하베르츠가 성장하면서 팀 공격을 이끌고 있다. 레버쿠젠은 부진하던 지난 12월, 피터 보츠가 새롭게 부임한 이후 좋은 흐름을 보이며 반등에 성공했다. 올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레프트 윙어 브랜딧을 이적시켰으나, 케렘 데미르바이를 영입하며 중원 보강에 힘썼다. 리그 13경기 6승 4무 3패 기록. 하베르츠가 복귀했지만, 조나단 타-웬델 등 주전 센터백 자원들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유벤투스는 지난 시즌, 크리스티아노 호날두를 포함한 대거 영입으로 리그에서 또다시 우승에 성공했지만 유럽 무대에서 탈락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사리 감독이 새롭게 부임한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는 최고의 센터백으로 성장한 데 리흐트와 다닐루 등을 영입하며 다시 한 번 챔스 우승에 도전한다. 라이트백 주앙 칸셀로를 이적시킨 것은 아쉬운 대목. 리그 14경기 11승 3무 0패 기록. 키엘리니가 결장하고 있고, 라비오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이탈리아에서 열린 1차전에서는 유벤투스가 3-0으로 완승. 레버쿠젠도 여러차례 역습 찬스를 만들어내며 유벤투스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들긴 했지만, 골결정력에서 큰 차이를 보였던 경기. 레버쿠젠은 올 시즌 주도권을 쥐고있을 때 확실하게 찍어누르는 힘이 부족했지만, 11월 들어서는 아틀레티코-로코모티브와 같이 까다로운 팀들을 상대로 모두 승리해내며 다음라운드 진출에 대한 의지를 밝히고 있다. 유벤투스는 승점 13점으로 이미 조 1위를 확정지은 상황으로, 그렇지않아도 평균 연령대가 높은 팀이기 때문에 이번 원정에 무리하지는 않을 것. 레버쿠젠은 아랑기즈, 베일리 등 주요 자원들의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이지만, 다행히 하베르츠가 복귀하며 중심을 잡아주고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만큼은 다양한 공격 찬스를 득점으로 연결시킬 수 있을 것. 레버쿠젠의 승리를 예상한다.
레버쿠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