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L분석] 19:00 서울SK vs 고양오리온스
조회수 : 104 | 등록일 : 2019.12.13 (금) 17: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무지개폭폭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서울SK는 지난 시즌 20승 34패로 9위에 머물렀다. 시즌 내내 부상자들이 많았던 SK는 올 시즌 명예회복을 노리고 있다. 헤인즈와 또다시 재계약한 서울SK지만, 1옵션 용병으로는 센터 자밀 워니를 영입하며 골밑문제를 해결하고자 하고있다. 서울SK는 이에 그치지않고, 센터 김승원과 베테랑 가드 전태풍을 영입하며 반등할 준비를 마쳤다. 리그 20경기에서 14승 6패 기록.

 

고양오리온스는 지난 시즌 이승현의 제대와 함께 나름의 탄력을 받았지만, 가드진의 전력열세로 인해 치고나가는데 실패했다. 추일승 감독은 장재석이 제대한 올 시즌에는 과감히 센터 용병을 배제했고, 지난 시즌 KT에서 맹활약했던 마커스 랜드리와 함께 이번 용병 로스터 최단신 조던 하워드를 영입하며 가드진의 약점을 채우고자 한다. 이현민, 박상오 등을 영입하며 국내전력도 어느정도 보강했다. 리그 초반부터 큰 부상을 당한 랜드리 대신 올루 아숄루 영입. 최근에는 사보비치로 다시 한 번 교체했다. 리그 20경기에서 7승 13패 기록.

 

올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모두 서울SK가 승리했다. 가장 최근인 12월 5일 맞대결에서는 62-60으로 접전 끝에 승리. 서울SK는 10개의 스틸을 기반으로 손쉬운 득점을 여러차례 성공했지만, 그럼에도 62득점에 그쳤을 정도로 최근 외곽득점 빈곤에 시달리고있다. 그래도 고양오리온스가 상대 3점허용률 33.8%로 리그에서 가장 좋지않은 수비를 보이는 팀이고, 고양오리온스 역시 사보비치-이승현-하워드 정도를 제외하면 자기 포지션에 득점이 가능한 선수가 거의 없는 상황. 두 팀 모두 외곽난조로 인해 고전하고 있지만, 서울SK는 그나마 상대 턴오버 유발로 손쉬운 득점이 몇 차례 가능한 팀인데다 홈에서는 6승 1패로 여전히 높은 승률을 잘 유지하고있다. 서울SK의 승리를 예상한다.

 

 

 

 

 

 

 

서울SK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