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KBL분석] 19:00 KB스타즈 vs 삼성생명
조회수 : 93 | 등록일 : 2019.12.13 (금) 17: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필리핀댕기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KB스타즈는 박지수-쏜튼-염윤아 등 WKBL 최고의 라인업을 기반으로 마침내 우리은행의 독주를 막아서는데 성공했다. 지난 시즌 주전 로스터를 고스란히 지킨 KB는 박지수-김민정의 성장을 기반으로 연패에 도전한다. 베테랑 빅맨 정미란이 은퇴했지만, 외곽슈터 최희진의 합류로 포워드진은 더욱 두터워졌다. 휴식기 동안 트레이드를 통해 빅맨 김소담을 영입했다. 리그 10경기에서 8승 2패 기록.

 

삼성생명은 기존 김한별-배혜윤-박하나가 중심을 잘 잡아주고 윤예빈이 점차 치고 올라오면서 삼성생명만의 빠른 템포의 농구로 우리은행을 꺾고 결승까지 진출. KB스타즈에 패해 준우승에 머물렀으나, 세대교체 이후 첫 준우승으로 분명 성과를 얻어냈던 시즌이었다. 과거 WKBL을 경험했던 센터 카이저를 용병으로 선발한 삼성생명은 올 시즌도 최고의 국내전력을 기반으로 우승에 도전한다. 리그 10경기에서 3승 7패 기록.

 

1~2라운드 맞대결에서는 KB가 모두 승리. 가장 최근인 12월 6일 맞대결에서는 KB가 홈에서 69-67로 간신히 승리했다. 국내선수들만 뛰는 2쿼터에서 삼성생명은 26-12로 KB를 압도했지만, 나머지 쿼터에서 꾸준히 열세를 보이며 결국 역전패했다. 삼성생명은 용병 카이저의 부상으로 인해 모든 플랜이 꼬이고말았고, 6인 로테이션을 돌리던 도중 직전 경기 김한별마저 팔꿈치 부상을 당하며 당분간 결장한다. 박하나가 복귀한 것은 그나마 다행이지만, 용병이 없는 상황에서 포워드가 빠진 것이 더욱 크게 느껴진다. KB는 지난 맞대결과 마찬가지로 2쿼터에 배혜윤 상대로 많은 실점을 허용할 수도 있겠지만, 김한별이 없다면 인사이드로 볼 투입도 쉽지않은 삼성생명이기 때문에 결국에는 점수차 벌어질 것. KB스타즈의 승리를 예상한다.

 

 

 

 

 

 

 

KB스타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