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스트는 승격팀으로, 지난 시즌 2부리그에서 2위를 기록하며 승격에 성공했다. 승격팀들에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사항이지만, 유독 브레스투아는 전력의 규모가 승격팀 중에서도 가장 떨어지는 편이다. 이번 여름이적시장에 니스의 페라우드, 모나코의 디알로 등 재능있는 유망주 자원들을 몇몇 영입했지만, 전반적인 로스터의 퀄리티는 분명 좋지않다. 리그 17경기에서 5승 6무 6패 기록. 팀내 공격포인트 1위인 윙어 요안 코트가 결장하고있다.
OGC니스는 16/17시즌의 돌풍을 이어가지 못하고 지난 두 시즌 모두 중위권에 머물렀다. 공격적인 영입이 끊긴 상황에서 조직력까지 와해되면서 힘든 시즌을 보냈다. 그래도 지난 시즌 중반 부임했던 비에이라 감독이 남은 시즌을 안정적으로 보내며 희망의 메시지를 남긴바 있다. 이번 여름이적시장에는 팀의 핵심 윙어 알랑 생 막시맹을 이적시켰으나, 그에 걸맞는 특별한 보강은 없었다. 리그 앞선 17경기에서 7승 2무 8패 기록. 주전 센터백 단테가 징계로 결장한다.
브레스트는 승격팀 치곤 준수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고, 홈에서는 4승 4무 1패로 거의 패하지 않았다. 역습에 있어 가장 중요한 자원인 코트가 결장하고 있지만, 가에탕 샤르보니에가 최근 많은 어시스트를 올리며 팀원들을 살리고 있다. OGC니스는 기본전력에서 분명 앞서있는 팀이지만, 원정에서 2승 0무 6패로 취약하고 카운터어택에 취약한 팀이기 때문에 브레스트 원정에서 무실점으로 경기를 끝내기는 어려워 보인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