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불스와 LA 클리퍼스의 맞대결. 시카고는 애틀랜타 호크스를 꺾고 연패에서 탈출했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토요일 열린 샬럿 호네츠 전에서 완패하며 연승에 실패했다. 단 73점에 그쳤는데 최악의 슛 감각에 머물렀다. 야투 성공률은 30%로 부끄러운 수준. 잭 라빈, 라우리 마카넨, 코비 화이트를 제외하면 죄다 득점력은 기대이하다. 그리고 앞서 엉ㄴ급한 세 선수마저도 기복이 심하다. 골밑 자원들도 사정은 크게 다르지 않다. 짐 보일런 감독의 허접한 수비 전술, 선수 개개인의 수비력도 죄다 떨어진다. 벤치 경쟁력도 리그 최악.
클리퍼스는 그 반대다. 원정 약세를 이겨내면서 최근 4연승 상승세를 탔다. 미네소타 팀버울브스와의 토요일 경기 승리에도 문제가 없었다. 46점을 뽑아낸 폴 조지, 카와이 레너드 원투 펀치의 활약은 부상으로 빠진 루 윌리엄스의 빈자리를 메우는 데에 부족함이 없었다. 여기에 로드니 맥그루더, 데릭 월튼 주니어 등 롤 플레이어들도 주전들의 뒤를 잘 받치고 있다. 인사이드도 완벽한 우세를 점한다. 이비차 주바치, 몬트레즐 해럴, 모 하클리스의 높이, 수비력은 확실한 우위를 점한다. 원정 6연전이 주는 피로도와 별개로 전력은 확연히 앞선다.
나란히 백투백 경기를 치르는 양팀이지만 서로가 처한 현실, 형편은 확연히 다르다. 반면, 시카고는 선수와 감독의 반목과 더불어 최근 들어 홈팬들마저 시카고 경기를 보이콧하고 있다. 시카고의 완패가 유력한 경기.
LA클리퍼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