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팰리스는 지난 시즌 12위를 기록하며 후반부에 무서운 집중력을 보였던 팀이다. 후반부만큼의 경기력을 시즌 내내 이어갈 수만 있다면 중상위권 진출도 충분히 가능해 보이는 모습. 팀의 핵심 자원으로 떠오른 라이트백 애런 완-비사카를 맨유로 이적시킨 것을 제외하면 로스터에 큰 변화는 없었다. 리그 14경기에서 5승 3무 6패 기록.
브라이튼은 지난 시즌 17위로 간신히 잔류에 성공했다. 크리스 휴튼 감독이 네 시즌째 팀을 이끌며 만만치않은 전력을 보여주긴 하지만, 시장 규모의 한계로 인해 전력보강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는 그레이엄 포터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윙어 레안드로 트로사드와 애덤 웹스터 등을 영입하며 전력보강에 힘썼다. 리그 14경기에서 4승 3무 7패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모두 브라이튼이 승리. 크리스탈팰리스는 한동안 리그 최상위 팀들만을 상대하며 모두 멀티실점을 허용했지만, 최근 3경기에서 번리-본머스-왓포드 등을 상대하며 모두 무실점 경기를 해냈다. 자신들의 득점루트가 너무 적어 문제인 크팰인데, 이번 경기 워드-반 얀홀트 등 주전 풀백 자원들이 모두 결장할 예정. 세트피스를 활용한 뻔한 득점루트 뿐이었던 브라이튼은 최근 니엘 모페이가 연속득점을 올리며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으며, 덩크-웹스터 등을 활용한 세트피스 득점력 또한 건재하기 때문에 크리스탈팰리스 원정에서도 충분히 반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