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2:30 플라맹구 vs 알힐랄
조회수 : 105 | 등록일 : 2019.12.17 (화) 13: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부먹찍먹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플라멩구는 브라질리그 1위 팀으로, 코파 리베르타도레스에서 리버플레이트를 꺾고 우승하며 이번 대회에 참가하게 됐다. 이번 대회 기준으로는 리버풀 다음으로 전력이 좋은 팀으로, 축구신동 레이니어를 필두로 가브리엘 바르보사, 히오르히안 아라스카에타 등 당장 유럽무대에 진출하더라도 에이스 역할을 맡을 수 있는 자원들이 즐비한 팀이다. 브라질 팀답게 수비가 조금은 아쉽지만, 하피냐-펠리페 루이스 등 유럽무대에서 경험이 풍부한 자원들이 합류했기 때문에 전력이 더욱 강해졌다.

 
알 힐랄은 사우디아라비아리그 지난 시즌 1위 팀으로, 올 시즌에도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리그 강팀 중 하나다. 그러나 지난 시즌 아챔에서는 조별예선에서 2무 4패로 허무하게 탈락하며 체면을 구겼다. 올 시즌을 앞두고는 세바스티안 지오빈코, 안드레 카릴로, 고미스 등 유명 선수들을 대거 영입하며 국제무대에서의 경쟁력 회복을 다짐했다. 알 힐랄은 이번 시즌부터 라즈반 루체스쿠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아챔 결승전에서 우라와를 꺾고 우승했다.
 
역대 첫 맞대결이다. 용병 다수 영입으로 이전보다 훨씬 전력규모가 커진 알 힐랄. 카릴로-지오빈코 모두 신체능력을 활용해 아시아 챔피언스리그를 지배했다. 그러나 플라멩구는 기본전력의 규모가 알힐랄보다 훨씬 좋은 팀으로, 클럽월드컵 대부분 결승까지 진출하는 팀이다. 레이니어의 등장으로 인해 상대를 공략할 수 있는 힘이 더욱 강해진 플라멩구이기 때문에, 알힐랄의 용병 공격수들이 잡을 수 있는 기회의 빈도가 더욱 줄어들 것. 플라멩구의 승리를 예상한다.
 
 
 
 
 
 
 
플라멩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