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클리퍼스가 긴 원정 연전을 끝내고 홈으로 돌아왔다. 이번 상대는 피닉스 선즈, 시카고 불스에 일격을 당하기도 했지만 빡빡한 스케줄. 몇몇 선수들의 부상 공백을 감안했을 때 나쁜 결과는 아니었다. 최근 10경기 성적도 7승 3패로 훌륭한 편, 자마이컬 그린, 루 윌리엄스가 부상으로 빠져 있지만 복귀 가능성이 열려 있는 데다 다른 핵심 자원들도 건재하다. 홈 성적은 무려 13승 1패. 결장과 출전을 반복하고 있는 카와이 레너드는 켈리 우브레 주니어가 버틴 피닉스의 3번 매치업에 완벽한 우위를 점한다. 퍼리미터, 페인트 존 공격력의 조화도 일품이다.
피닉스는 서서히 고꾸라지고 있다. 최근 10경기 성적도 3승 7패에 머물러 있다. 여기에 이틀 연속 경기를 펼쳐야 하는 백투백 일정,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 전에서 힘을 너무 많이 했는데 에이스 자워인 데빈 부커가 부상으로 나서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어려움은 더 커질 수밖에 없다. 몬티 윌리엄스 감독은 미칼 브릿지스를 주전으로 넣었지만 득점력이 너무 떨어진다. 리키 루비오, 우브레 주니어, 프 랭크 카민스키 등 주전들의 생산력에 비해 벤치의 역량도 아쉽다. 카메론 존슨, 애런 베인즈를 제외하면 죄다 무게감이 낮다.
흐름 예상
피닉스는 블리한 일정에다 부커의 이탈이라는 두 가지 악재가 너무 크다. 이동 거리는 멀지 않지만 홈에서 13승 1패의 클리퍼스를 만나는것도 불운하다. 클리퍼스의 완승 가능성이 높은 경기다.
LA클리퍼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