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4:00 호펜하임 vs 도르트문트
조회수 : 106 | 등록일 : 2019.12.20 (금) 13: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건물2개째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호펜하임

호펜하임은 지난 시즌 9위로, 팀을 이끌어왔던 핵심 자원들이 이적하며 발생한 전력누수가 고스란히 성적 하락으로 이어졌다. 알프레도 슈레더 감독이 새롭게 부임한 올 여름이적시장에도 조엘링턴, 케렘 데미르바이, 니코 슐츠 등 핵심 자원들을 대거 이적시켰으나 그에 걸맞는 영입은 없었다. 리그 16경기 7승 3무 6패 기록.

 

■ 도르트문트

도르트문트는 루시엔 파브르 감독 체제에서 지난 시즌 리그 2위를 차지했고, 뮌헨을 시즌 막판까지 압박했기 때문에 나름 성공적인 시즌을 보냈다는 평가. 올 여름이적시장에서 센터백 압두 디알로는 팀을 떠났으나, 훔멜스-토르강 아자르-니코 슐츠-브랜딧-알카세르 등 리그에서 아주 좋은 경기력을 기대해볼 수 있는 자원들을 대거 영입하며 다시 한 번 리그 탈환에 도전한다. 리그 16경기 8승 6무 2패 기록.

 

■ 주요 부상자 명단 (GTD : 출전여부 불투명)

- 호펜하임 : 없음

- 도르트문트 : 제이든 산초(핵심 윙어, 팀내 공격포인트 1위, GTD), 악셀 비첼(핵심 중미), 토마스 딜레이니(백업 수미), 마르셀 슈멜쳐(백업 풀백)

 

■ 코멘트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모두 무승부를 기록. 호펜하임은 최근 다섯 번의 홈 맞대결에서 1승 4무로 도르트문트에 패배하지 않았다. 호펜하임은 제공권을 활용한 세트피스 득점력이 매우 좋은 편이지만, 최근 4경기 도합 13실점으로 수비조직력이 붕괴된 상황이다. 그래도 주중 유니온베를린 원정에서 2-0으로 깔끔한 승리를 챙긴바 있고, 평균 1.4득점으로 화력도 나쁘지않은 편. 도르트문트는 핵심 중미 비첼의 부상으로 인해 중원의 활동량이 조금은 떨어질 수 있으며, 핵심 윙어 산초가 주중 일정에서 부상당하며 이번 경기 출전이 어렵기 때문에 화력 유지도 결코 쉽지않아 보인다. 홈에서 평균 2.3실점으로 여전히 수비가 불안한 호펜하임이지만, 도르트문트 역시 득점의 폭발력이 떨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호펜하임이 그 합을 맞출 수 있을 것.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