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중 리그컵 16강전에 로테이션을 가동한 모나코, 릴 상대로 0-3 패배를 당해 릴 상대 7경기 무패행진을 마감했다. 다만 로테이션을 통해 주말 경기에 어느정도 대비한 가운데 FW 펠레그리 MF 온예쿠루, 고벨스, 실바 DF 헨리크 등 기존 부상자들의 공백 외에 다른 전력누수는 없는 모습. 무엇보다 FW 벤 예데, 슬리마니 MF 골로빈 등 모나코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는 핵심 공격자원들이 건재하고 릴 상대로 최근 8경 기 6승1무1패로 강했다는 점에서 리그컵과는 다른 경기내용을 기대해볼 만하다.
원정에 나서는 릴, 주중 리그컵에서 모나코를 잡고 8경기만에 모나코 상대로 승리를 따냈다. 최근 리그 4연승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는 것도 고무적인 부분. 리그 3위로 올라서며 2위 마르세유를 승점 4점차로 추격하고 있다. 다만 홈에서 8승2무의 성적을 기록하며 리그에서 가장 많은 승점을 따내고 있는 것과 달리 원정에서 8경기 1승2무5패로 고전하고 있고 FW 오시멘 웨아 밤바 DF 피에드,레이닐두의 부상으로 전 력누수가 가볍지 않다는 것이 우려되는 부분. 특히 리그 9골을 터뜨리며 주포 역할을 해주고 있는 FW 오시멘이 주중 리그컵 16강전에서 부상을 당해 이탈했다는 점은 뼈아플 수밖에 없다.
주중 리그컵 16강전 맞대결에서 로테이션을 가동한 모나코, 패하기는 했지만 주축 선수들의 체력을 어느정도 안배했다. 반면 릴은 주축 선 수들을 투입했다가 주포 FW 오시멘이 부상으로 이탈하는 등 악재가 쏟아졌다는 점에서 최근 릴 상대로 강세를 보인 모나코가 리그컵 패배 를 설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모나코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