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앵 원정에서 무승부를 기록한 디종, 리그컵에서는 일찍 탈락하면서 주중 경기 없이 휴식을 취했다. 최근 리그 4경기 2무2패로 승리를 기록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MF 마리에 DF 클리발리, 은공다. 아게르드가 부상으로 빠진 공백도 이어지고 있는 상황. 다만 홈에서는 리그 6경기 무패행진을 이어갈 정도로 조바르 감독 부임 후 안정적인 수비를 통해 쉽게 무너지지 않고 있는 모습. FW 타바레스, 카디즈, 마비디디 등 공격수들이 활로를 뚫어주지 못하고 있다는 점은 아쉽지만 홈에서 호락호락하지 않았다는 점에 기대를 건다.
원정에 나서는 메스, 홈에서 강호 마르세유와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리그 2연패에서 벗어났다. 디종과 마찬가지로 리그컵 탈락으로 주중 에 휴식을 취한 상황. 최근 리그 8경기 5무3패로 오랫동안 승리를 기록하지 못하고 있는 만큼 전반기 최종전 결과가 중요해 보인다. 다만 주포 FW 디알로가 3경기 연속 무득점에 그쳤고 원정에서 1승3무5패, 4득점 15실점으로 공수의 불균형이 심한 가운데 FW 트라오레 MF 앙반 DF 카비트의 부상 공백에 DF 델라인 보이가 출전정지로 결장한다는 것이 우려되는 부분. MF 코하드,은도람이 복귀하지만 주전 수비 수들의 동반 결장이 불안요소가 될 수 있다.
조바르 감독 부임 후 수비적인 측구로의 변신을 통해 실점을 최소화하고 있는 디종, 하지만 18경기 12골을 넣는데 그친 공격진의 부진으로, 하위권에 머물러 있다. 다만 홈에서 최근 6경기 무패를 이어가고 있고 원정에 나서는 메스가 핵심 수비수들의 출전정지로 인한 공백을 안고 디종전을 치른다는 점을 고려할 때 빈공에 시달리고 있는 디종이 승리를 거둘 수 있는 기회로 보여진다.
디종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