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분석] 10:00 댈러스 vs 샌안토니오
조회수 : 110 | 등록일 : 2019.12.27 (금) 09: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한강온도계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홈 팀 댈러스 매버릭스는 직전 경기인 토론토 랩터스 원정에서 3점 차로 패했다. 최근 5경기에서 2승 3패의흐름을 보이고 있는 댈러스는 팀 내 에이스인 루카 돈치치가 부상으로 이탈했음에도 불구하고, 토론토전 3쿼터가 종료된 시점에서 무려 23점 차로 앞서고 있기에 승리까지 거의 7부 능선을 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완벽에 가까운 경기력이었다. 하지만 4쿼터 초반부터 토론토 메인 포인트가드인 카일 라우리와 크리스 보처,론데 폴리스 제퍼슨 이 세 명의 선수가 전개하는 다양한 패턴 플레이에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안일한 경기 운영을 통해 경기 분위기를 넘겨준 게 두고두고 뼈아플 수밖에 없었다. 토론토전 패배 및 이번 경기를 앞두고 그나마 한 가지 위안거리라면 드와이트 파웰, 크리스탭스 포르징기스, 도리만 핀니-스미스, 막시 클레버 등 프런트코트를 담당할 수 있는 포워드 선수들의 보드 장악력이 아직까진 나쁜편이 아니고, 홈 코트에 대한 이점이 존재하기에 이 2가지에 승부를 걸 필요가 있겠다.

 

원정팀 샌안토니오 스퍼스는 직전 경기인 멤피스 그리즐리스 원정에서 30점 차 대승을 거뒀다.라마커스 알드리지, 더마 드로잔 두 원투펀치의 득점포가 터지기 시작했고, 코트안에 있는 나머지 선수들의 플레이까지 살아나면서 1쿼터에만 득실마진 +15를 기록해 경기 초반부터 멤피스 디펜스 라인을 초토화 시켰다. 2쿼터에 점수차가 좁혀졌지만, 후반전 3쿼터에 다시 점수차를 벌리며 상대에게 승리를 인정받는 일명 가비지 타임으로 경기를 마무리 지은 스퍼스는 미렇듯 오랜만에 가슴이 뻥 뚫릴 정도로 완벽한 경기 운영을 가져간 가운데, 올 시즌 댈러스와 첫 맞대결에서 7점 차로 패한 아픈 기억들을 갖고 있지만, 루카 돈치치가 빠지면서 전력이 조금은 약해졌고, 멤피스전을 통해 선수들 대부분이 자신감을 회복했기에 쉽게 무너지진 않을 것으로 보인다.

 

돈치치가 부상에서 돌아오는 댈러스 이다.백코트 싸움에서 댈러스가 우월을 가져갈 것이다.댈러스 승리 가능성을 예상한다.

 

 

 

 

 

 

댈러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