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시티는 지난 시즌에도 리그 우승에 성공. 리그를 지배하는 것에는 변화가 없었으나, 챔스에서 별다른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이 부문이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 수비형 미드필더 로드리를 영입하며 중원 보강에 힘썼다. 리그 20경기 13승 2무 5패 기록.
에버튼은 지난 시즌 마르코 실바 감독 체제에서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길 원했지만, 리그 8위에 그치며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 이드리사 게예를 생제르망으로 보낸 에버튼은 알렉스 이워비, 모이스 킨, 안드레 고메스(완전영입), 장-필립 바민 등을 영입하며 전력 보강에 힘썼다. 리그 20경기 7승 4무 9패 기록. 12월 초, 실바 감독이 경질된 뒤 지난주 안첼로티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맨시티가 원정에서 3-1로 승리했고, 에버튼 상대로 4연승 중이다. 맨시티는 최근 아스날-레스터 등을 잡아내며 연승에 성공했지만, 여전히 수비진이 썩 안정적이지 못하다(최근 10경기 12실점). 여전히 점유율을 높게 유지하고 있지만, 이전보다 수비진의 힘이 약해졌기 때문에 뒷문이 불안한 상황. 에버튼은 감독교체 이후 첫 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고, 최근 5경기에서 3승 2무로 저득점 접전 승부를 잘 만들어내고있다. 다만, 감독교체 이후에도 원정에서는 꾸준히 실점을 허용하고있기 때문에 맨시티 원정에서도 이변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보장이 없고, 맨시티 역시 직전 경기 복귀한 아게로가 골맛을 보며 까다로운 셰필드를 상대로 완승을 챙긴 상황이기 때문에 멀티득점에 대한 기대가 높다(맨시티 홈 10경기 중 8경기에서 멀티득점 성공). 상대적으로 화력에서 아쉬운 에버튼이기에, 맨시티가 흐름을 이어나갈 수만 있다면 이를 쫓아가는 것은 어려울 것. 맨시티의 승리를 예상한다.
맨시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