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분석] 12:30 LA레이커스 vs 피닉스
조회수 : 123 | 등록일 : 2020.01.02 (목) 13: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부먹찍먹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LA레이커스 - LA 레이커스가 피닉스 선즈를 상대로 홈경기 일정을 소화한다. 시즌 성적은 26승 7패 4연패 이후 2연승 이과정에서 탄탄한 수비력이 단연 돋보인다. 자베일 맥기, 드와이트 하워드에 앤서니 데이비스가 지키는 골밑 수비와 더불어 사이즈 및 물량을 앞세운 팀 디펜스도 일품이다. 평균 실점, 야투 허용률 모두 리그 최상위권 수준. 픽앤롤 수비도 일품. 스크린을 많이 활용하는 피닉스의 공격을 막아내기에 부족함이 없다. 라존 론도, 알렉스 카루소, 카일 쿠즈마가 이끄는 벤치의 힘도 매우 훌륭하다. 최근 들어 폼이 올라온 켄타비우스 칼드웰-포포 경기력도 훌륭하다.

피닉스 - 피닉스는 13승 20패를 기록하고 있다. 순위는 서부 컨퍼런스 10위. 화요일 열린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와의 원정 맞대결에서 짜릿한 역전승 따냈다. 하지만 그 전까지 8연패를 떠안는 등 여전히 흐름이 좋아졌다고 보긴 힘들다. 데빈 부커, 리키 루비오, 켈리 우브레 주니어로 이어지는 삼각편대의 힘은 훌륭하다. 디안드레 에이튼도 발목 부상을 딛고 지난 경기를 통해 복귀했다. 하지만 케미론 존슨, 미칼 브릿지스 등 벤치 자원들의 무게감은 떨어지는 편. 홈 보다 원정에서 더 잘 싸우고 있지만 에이튼, 애런 베인즈, 프랭크 카민스키로는 레이커스의 프론트코트를 당해내긴 어렵다.

 

수비 골밑에서 드러나는 피닉스의 약점이 명확하다. 레이커스의 높이를 당해내기도 힘들다. 르브론 제임스에 대한 매치업도 대등하게 가져가긴 쉽지 않다. 허무하게 무너지진 않겠지만 레이커스의 승리엔 별 문제가 없는 경기. 

 

 

 

 

 

 

 

 

LA레이커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