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4:30 뉘른베르크 vs 볼프스부르크
조회수 : 233 | 등록일 : 2018.12.14 (금) 14: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강철고우추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뉘른베르크는 승격팀으로, 현재 1부리그에서 자산규모가 가장 낮은 팀으로 평가받고 있다. 승격 이후 나름 선수들을 영입하기 위해 힘썼으나, 겐트의 스트라이커 유아 쿠보를 임대해온 게 전부. 오히려 팀의 핵심이었던 공격형 미드필더 케빈 모할드를 브레멘에 이적료 없이 내주면서 아쉬움을 남겼다. 14라운드 현재 2승 5무 7패로 분전하고 있으나 원정에서는 0승 2무 5패로 승리가 없다. 핵심 미드필더 하노 베렌스, 그리고 라이트백 엔리코 발렌티니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볼프스부르크는 지난 시즌 16위로 승강전을 치른 끝에 간신히 잔류에 성공했다. 지난 시즌 중간에 부임해 팀 잔류에 힘쓴 라바디아 감독을 한 번 더 신임하기로 결정. 올 여름에는 스트라이커 진첵과 베그호스트, 센터백 티세랜드 등 준수한 선수들을 영입하는데 성공했다. 카마쵸와 길라보기가 버티는 중원을 제외하면 많은 주전 포지션이 뒤바뀔 예정. 14라운드 현재 5승 4무 5패로 평범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핵심 미드필더 이그나시오 카마초가 발목 부상으로 7경기째 결장하고 있으며, 센터백 마르셀 티서랜드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직전 경기 징계로 결장했던 풀백 빌렘과 센터백 브룩스가 복귀한다.
 
볼프스부르크는 좋은 흐름을 이어가던 중 지난 라운드 빌렘과 브룩스의 결장으로 인해 수비에서 문제를 보이며 결국 승리하지 못했다(2-2 무승부). 그래도 최근 4경기에서 6득점으로 공격력 자체는 좋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뉘른베르크는 홈에서 2승 3무 2패, 9득점/8실점으로 나름 잘 버텨내고는 있으나, 최근 들어 실점도 많아졌고 베렌스와 발렌티니까지 결장한다면 이들의 공백을 확실하게 채울 수 있는 후보 자원이 없는 상황이다. 볼프스부르크의 승리를 예상한다.
 
 
 
 
 
 
 
볼프스부르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