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분석] 09:00 보스턴 vs 애틀란타
조회수 : 112 | 등록일 : 2020.01.04 (토) 01: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느바초고수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보스턴 셀틱스가 애틀랜타 호크스를 상대로 홈 일정을 소화한다. 보스턴의 경기력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 시즌 내내 훌륭한 공수 밸런스를 앞세워 좋은 흐름을 내보이고 있다. 23승 8패로 동부 컨퍼런스 2위. 높은 집중력, 조직도 일품이다. 특히 약속된 움직임을 통해 상대 공격을 저지하는 팀 디펜스 능력은 그야말로 일품이다. 주전 포인트가드인 켐바 워커가 부상으로 이 경기 출전 여부가 불투명하지만 마커스 스마트, 고든 헤이워드가 가세한 만큼 큰 걱정은 없다. 에네스 칸터, 브래드 워너메이커도 뒤를 받치는 벤치의 힘도 애틀랜타를 압도한다. 원투 펀치로 거듭난 제일런 브라운, 제이슨 테이텀의 득점력도 하늘을 찌른다.
 
애틀랜타는 올랜도 매직을 꺾고 연패 늪에서 탈출했다. 간판 포인트가드인 트레이 영 없이 거둔 성과였기에 더욱 의미가 컸다. 영은 이 경기를 통해 복귀할 예정. 존 콜린스가 복귀 후 2번이나 30점이상을 올렸지만 여전히 반등이 쉽지 않다. 케빈 허더, 콜린스가 영의 부담을 줄이고 있고 자바리 파커가 부상을 딛고 가세했지만 2~4번 포지션에서 드러나는 약점이 너무 크다. 영을 제외하면 볼 핸들러가 턱없이 부족한 데다 에반 터너, 빈스 카터, 알렉스 렌 등이 버티는 벤치는 보스턴에 비해 무게감이 너무 낮다. 여기에 원정 성적은 4승 15패로 리그 최악. 득실점 차이도 무려 -10.5점으로 두 자리 점수에 달한다.
 
흐름 예상
수비 약점을 공격으로 메우려는 애틀랜타이지만 부상에서 복귀할 영의 빈자리가 너무 크다. 보스턴은 출전여부에 물음표가 뜬 워커를 제외하면 부정적인 이슈가 아예 없다다. 보스턴이 시원한 대승을 통해 1승을 추가할 것으로 보인다.

 

 

 

 

 

 

 

보스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