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2:30 토트넘 vs 리버풀
조회수 : 115 | 등록일 : 2020.01.11 (토) 13: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유토피아민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토트넘

토트넘은 지난 시즌 4위, 챔스 준우승 등 만족스러운 시즌을 보냈다. 지난 시즌 이적시장에서 소극적이었던 토트넘은 올 여름이적시장에서 은돔벨레-세세뇽 등을 영입하며 2~3선 보강에 힘썼다. 토트넘은 지난 11월 중순, 포체티노 감독을 경질한 뒤 무리뉴 감독에 지휘봉을 맡겼다. 리그 21경기에서 8승 6무 7패 기록.

 

■ 리버풀

리버풀은 지난 시즌 리그 2위, 챔스 우승을 차지하며 2000년대 들어 최고의 시즌을 보내는데 성공했다. 클롭 체제에서 성공적인 시즌을 보낸 리버풀은 큰 변화 없이 이번 시즌에 돌입한다. 대니 잉스의 완전 이적을 제외하면 특별한 로스터 변화는 없었다. 리그 20경기 19승 1무 0패 기록.

 

■ 주요 부상자 명단 (GTD : 출전여부 불투명)

- 토트넘 : 해리 케인(핵심 스트라이커, 팀내 득점 1위), 휴고 로리스(주전 골키퍼), 벤 데이비스(백업 풀백), 대니 로즈(백업 풀백), 탕기 은돔벨레(주전 중미), 모우사 시소코(주전 중미)

- 리버풀 : 나비 케이타(백업 중미), 제임스 밀너(백업 미드), 조엘 마티프(백업 센터백, GTD), 파비뉴(주전 라이트백), 데얀 로브렌(백업 센터백, GTD), 제르당 샤키리(백업 윙어, GTD), 너새니얼 클라인(올 시즌 내내 결장)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리버풀이 홈에서 2-1로 승리했다. 토트넘은 드디어 손흥민이 리그 복귀전을 갖게 되지만, 팀내 득점 1위 케인이 직전 경기 햄스트링 부상으로 아웃된 상황이기 때문에 어깨가 무겁다.토트넘은 최근 4경기에서 1승 1무 2패를 기록했고, 최근 5경기 연속 실점으로 수비진이 흔들리고있다. 리버풀은 클럽월드컵 일정까지 소화하면서도 최근 11연승에 성공했으며, 우승을 두고 경쟁할 수 있었던 맨시티-레스터 등을 모두 꺾어내며 초읽기에 들어갔다. 직전 에버튼과의 FA컵에서는 주전 대다수에 휴식을 줬음에도 승리하는 등 최고의 흐름이다. 케인의 부재로 등지는 플레이가 불가능한 토트넘은 측면 기동력으로 역습을 해야하는데, 오프사이드 트랩을 잘 활용하는 리버풀이기 때문에 시종일관 높은 점유율을 유지할 수 있을 것. 토트넘은 홈 패배시 1점차 1회, 2점차 1회 기록했다. 리버풀은 원정 승리시 1점차 9회, 2점차 5회, 3점차 4회, 4점차이상 1회 기록했다.

 

 

 

 

 

 

 

리버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