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2:00 라치오 vs 나폴리
조회수 : 113 | 등록일 : 2020.01.11 (토) 13: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한강온도계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라치오

라치오는 지난 시즌 8위를 기록했고, 시즌 후반부로 갈 수록 많은 패배를 허용하며 중위권까지 떨어지고 말았다. 대대적인 전력보강이 필요한 상황이지만,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는 측면 미드필더 마누엘 라짜리를 제외하면 특별한 보강이 없었다. 시모네 인자기 감독 체제 속에 다시 한 번 최상위권으로 도약할 수 있을지. 리그 17경기에서 12승 3무 2패 기록. 

 

■ 나폴리

나폴리는 지난 시즌 2위를 기록했고, 그간 잘 유지해왔던 유벤투스와의 양강 체제를 만들지는 못하고 멀찌감치 떨어지고 말았다. 안첼로티 감독을 다시 한 번 신임한 나폴리.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는 마뇰라스, 이르빙 로사노 등을 영입하며 공수 양면에서 준수한 영입에 성공했다. 12월 초, 안첼로티 감독이 경질되고 젠나로 가투소 감독이 지휘봉을 잡았다. 리그 18경기에서 6승 6무 6패 기록.

 

■ 주요 부상자 명단 (GTD : 출전여부 불투명)

- 라치오 : 루카스 레이바(주전 중미, GTD)

- 나폴리 : 칼리두 쿨리발리(주전 센터백, GTD), 드리스 메르텐스(주전 윙어, 팀내 득점 2위)

 

■ 코멘트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나폴리가 모두 승리했고, 맞대결에서 5연승 중이다. 라치오는 최근 리그 9연승에 성공했고, 수퍼컵에서 유벤투스까지 잡아내며 기세가 오를대로 오른 상태. 특별한 부상자도 없고, 홈에서 6승 2무 0패로 매우 강하다. 리그 득점 1위 임모빌레를 필두로 한 알베르토-코레아 등의 공격전개는 세리에 최고 수준이라 평가받고 있다. 나폴리는 최근 리그 10경기에서 2승 5무 3패로 굉장히 밋밋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고, 안첼로티 감독 경질 이후 첫 3경기에서 1승 2패를 기록했다. 3경기 모두 경기 초반에 선제실점을 허용한 뒤 이를 추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는데, 여전히 추격하는 힘을 가지고는 있지만 역전까지 연결시키기에는 버거워보이는 게 사실이다. 메르텐스의 부재 역시 뼈아픈 상황. 라치오는 홈 기준 후반전 14득점/1실점으로 이 부문 리그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일단 전반전을 리드한 채로 마쳤을 때 어지간해서는 리드를 지켜낼 수 있다고 해석할 수 있다. 라치오가 11/12시즌 이후 나폴리와의 홈 맞대결에서 2무 7패로 취약했다는 점은 마음에 걸리지만, 전력의 우열이 뒤바뀐 올 시즌만큼은 징크스로부터 탈출할 수 있을 것. 라치오의 승리를 예상한다.

 

 

 

 

 

 

 

 

라치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