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4:45 로마 vs 유벤투스
조회수 : 119 | 등록일 : 2020.01.12 (일) 13: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입신양명환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AS로마

AS로마는 지난 시즌 리그 6위를 기록했고, 나잉골란을 포함한 주전 다수의 이적이 좋지않은 결과로 이어졌다. 올 여름 파울로 폰세카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으며, 스피나쫄라-크리스탄테-만시니 등 경쟁력있는 자원들을 다수 영입하는데 성공. 그러나 핵심 센터백 마뇰라스가 팀을 떠났기 때문에 수비에서의 불안감은 여전히 존재한다. 리그 18경기에서 10승 5무 3패 기록.

 

■ 유벤투스

유벤투스는 지난 시즌, 크리스티아노 호날두를 포함한 대거 영입으로 리그에서 또다시 우승에 성공했지만 유럽 무대에서 탈락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사리 감독이 새롭게 부임한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는 최고의 센터백으로 성장한 데 리흐트와 다닐루 등을 영입하며 다시 한 번 챔스 우승에 도전한다. 라이트백 주앙 칸셀로를 이적시킨 것은 아쉬운 대목. 리그 18경기 14승 3무 1패 기록. 

 

■ 주요 부상자 명단 (GTD : 출전여부 불투명)

- AS로마 : 저스틴 클루이베르트(주전 윙어, GTD), 하비에르 파스토레(백업 공미, GTD)

- 유벤투스 : 로드리고 벤탕쿠르(백업 미드, 징계결장), 조르지오 키엘리니(핵심 센터백, 시즌 내내 결장중), 사미 케디라(백업 중미)

 

■ 코멘트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모두 홈팀이 승리하며 1승씩 나눠가졌고, 최근 5번의 홈 맞대결에서 로마가 3승 2무 0패로 앞서있다. 로마는 최근 페예그리니의 복귀로 측면 자원들을 살릴 수 있게 되었고, 최근 브레시아-헬라스-스팔 등 약팀들을 상대로 대승을 챙기며 분위기가 좋았다. 폰세카 감독이 선호하는 공격적인 축구가 점차 자리잡은 상황. 다만, 후반기 첫 일정에서는 토리노 상대로 0-2로 패했다. 유벤투스는 수퍼컵에서 라치오에 패하며 주춤했다. 분명 상대를 압도하는 경기력에서는 지난 시즌만 못하지만, 후반기 첫 일정에서 칼리아리를 4-0으로 완파하며 출발이 좋았다. 충분한 휴식을 취했을 때의 경기력의 고점은 아무래도 유벤투스가 좀 더 높고, 로마는 일단 리드를 허용했을 때 라인을 내린 상대를 공략하는 힘이 부족한 편이다. 유벤투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유벤투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