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알마드리드
레알마드리드는 지난 시즌 리그 3위에 머물렀고, 시즌 중반 지네딘 지단 감독이 부임했지만 끝내 격차를 좁히지 못하고 AT마드리드에 2위 자리를 내주고 말았다. 올 여름, 그토록 원했던 에당 아자르를 영입한 마드리드는 루카 요비치, 에데르 밀리탕, 멘디까지 영입하며 공수 양면에서 대대적인 보강에 나섰다. 리그 19경기에서 11승 7무 1패 기록.
■ AT마드리드
AT마드리드는 지난 시즌 리그 2위를 기록했고, 올 여름 핵심 멤버 그리즈만이 바르셀로나로 떠나면서 변화를 피할 수 없었다. 그리즈만 판매 가격보다 더 높은 가격을 주고 벤피카의 신성 야오 펠릭스를 영입하는 성공. 게다가 마르코 요렌테, 마리오 헤르모소, 키어런 트리피어 등을 영입하며 각 포지션에 젊은 피를 수혈했다. 리그 19경기에서 9승 8무 2패 기록.
■ 주요 부상자 명단 (GTD : 출전여부 불투명)
- 레알마드리드 : 카림 벤제마(주전 스트라이커), 가레스 베일(주전 윙어), 에당 아자르(핵심 윙어), 마르코 아센시오(시즌 내내 결장중)
- AT마드리드 : 디에고 코스타(백업 스트라이커), 토마스 르마(백업 윙어, GTD)
■ 코멘트
중립국가인 사우디에서 열리는 수퍼컵 결승전이다. 올 시즌 첫 리그 맞대결에서는 AT마드리드 홈에서 0-0 무승부 기록. 레알마드리드는 아자르의 부상으로 인해 공격전개 능력이 이전보다 많이 떨어진 상황이지만, 굳건히 수비를 바탕으로 한 날카로운 역습전개능력은 리그 최상위급이다. 다만, 벤제마-베일 등 핵심 공격진들이 이번 사우디 원정에 불참했기 때문에 미들필더의 힘만으로 승부를 봐야한다. AT마드리드는 센터백 히메네즈가 복귀하면서 다시금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이고 있으며, 최근 4경기에서 모두 두 골씩 넣으며 승리했다. 레알마드리드에 공격진이 대거 빠졌기 때문에 단순하게 바라봤을 때는 AT마드리드가 이점을 가졌다고도 볼 수 있겠지만, 레알마드리드는 모드리치-크로스-이스코의 최강 미드진을 기반으로 점유율과 역습전개 모두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있다. 레알마드리드가 90분 이내에 승부를 결정지을 수 있을 것.
레알마드리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