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SK
서울SK는 지난 시즌 20승 34패로 9위에 머물렀다. 시즌 내내 부상자들이 많았던 서울SK는 올 시즌 명예회복을 노리고 있다. 헤인즈와 또다시 재계약한 서울SK지만, 1옵션 용병으로는 센터 자밀 워니를 영입하며 골밑문제를 해결하고자 하고있다. 서울SK는 이에 그치지않고, 센터 김승원과 베테랑 가드 전태풍을 영입하며 반등할 준비를 마쳤다. 리그 31경기에서 20승 11패 기록.
■ 부산KT
부산KT는 지난 시즌 여러 부상자들로 인해 더 높은 순위로 올라가는데 실패했다. 그래도 서동철 감독 아래에서 스몰라인업의 힘을 잘 보여주며 재미있는 농구로 5위까지 치고올라가는데 성공. 허훈-양홍석을 중심으로 젊은 팀의 힘을 다시 한 번 보여줄 준비를 마쳤다. 이번 시즌 용병에는 NBA 경력이 있는 바이런 멀린스, 그리고 윌리 쏜튼 등을 영입하며 인사이드의 높이에도 신경을 썼다. 리그 31경기에서 14승 17패 기록.
■ 주요 부상자 명단 (GTD : 출전여부 불투명)
- 서울SK : 김승원
- 부산KT : 김우람
■ 코멘트
올 시즌 세 차례 맞대결에서는 부산KT가 2승 1패로 앞서있다. 서울SK는 최근 7경기에서 2승 5패에 불과했고, 기존의 디펜스가 이뤄지지않는 상황에서 상대 지역방어를 뚫어내지 못하며 고전하는 양상이 짙어지고있다. 다만, 직전 KCC전에 19개 중 10개를 성공시키며 반등에 성공. 부산KT는 허훈이 복귀하자마자 멀린스(29득점 28리바운드)가 맹활약하며 살아났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원정에서의 좋지않은 승률은 마음에 걸리지만, 최근 워니가 멀린스의 높이에 고전하는 경향이 역력했다. 워니의 개인득점이 묶이면 서울SK의 모든 공격생산력이 떨어질 가능성이 높으며, 허훈이 복귀한 부산KT의 득점력은 어느정도 신뢰해볼 수 있다.
부산KT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