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3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하고 있는 빌바오. 에이바르-레알 마드리드-세비야 상대로 3경기 1득점 1실점을 기록했다. 3경기 1골을 넣는데 그친 공격력은 다소 아쉬웠지만 레알 마드리드,세비야 상대로 1골만을 내준 수비진은 전반기 내내 안정감을 유지하고 있는 모습. 19경기동안 13실점만 허용하며 레알 마드리드,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 이어 세 번째로 적은 실점을 기록하고 있다. FW 아두리츠 DF 데 마르코스 GK 시몬의 부상 공백이 있는 상황이지만 FW 무니아인의 부상 복귀로 FW 무니아인,윌리암스 MF 가르시아로 이어지는 공격진이 정상적으로 가동될 수 있고 홈에서 6승2무1패를 기록할 정도로 강했다.
원정에 나서는 셀타 비고. 오스카 가르시아 감독 부임 후 에이스 아스파스가 살아나며 리그 7골로 고군분투하고 있지만 이번 시즌 19경기 16득점에 그친 전반적인 공격 부진으로 인해 리그 17위에 머물러 있다. 리그 최하위와 4점차밖에 나지 않을 정도로 전반기에 실망스러운 성적을 기록한 상황. DF 무리요의 임대를 통해 수비진을 보강하기는 했지만 DF 준카,아라우호의 부상 공백에 원정에서는 9경기 18실점을 허용하는 등 특유의 역습이 기능하지 못하면서 1승2무6패로 고전하고 있다는 것이 우려된다.
홈에서 6승2무1패로 강한 빌바오. 리그 세 번째로 적은 실점에 FW 무니아인이 복귀하면서 공격진도 정상화됐다. 셀타 비고가 감독 교체 이후 에이스가 살아나며 득점포를 가동하기 시작했지만 최근 5경기 3무2패로 결과는 여전히 아쉽다는 점에서 홈 강세가 뚜렷한 빌바오의 승리를 예상한다.
빌바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