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틀랜타 호크스와 토론토 랩터스의 맞대결. 애틀랜타는 최악의 부진에 빠져 있다. 시즌 성적은 10승 33패. 최근 10경기에서 그래도 4승을 따냈지만 토론토처럼 조직적인 수비력을 자랑하는 팀에겐 좀처럼 기를 펴지 못하고 있다. 홈 성적마저 5승 15패로 최악에 빠져 있는 상황. 약물 복용으로 25경기 징계를 받은 존 콜린스가 트레이 영과 맹활약하고 있지만 알렉스 렌, 자바리 파커의 부재가 아쉽다. 케빈 허더를 비롯해 디안드레 헌터, 캠 래디쉬 등 영건들의 경기력도 기대이하. 시즌 평균 117.4점을 내주는 헐거운 수비력으로는 부상자들이 대거 돌아온 랩터스의 발톱을 무디게 만들기 어렵다.
토론토는 확연히 살아났다. 3연승 상승세. 마크 가솔, 파스칼 시아캄, 노먼 포웰에 이어 주전 가드인 프레드 반 블릿도 돌아왔다. 복귀하자마자 20점이상 올리면서 카일 라우리와 더불어 다이내믹 백코트를 구성할 수 있게 됐다. 원정 성적도 13승 7패로 훌륭한 상황. 닉 널스 감독의 다양한 수비 전술과 더불어 대인 수비력은 여전히 리그 최강. 상대 에이스인 영을 막을 만한 수비력도 준수하다. 밴 블릿, 라우리의 락다운 디펜더와 더불어 OG 아누노비, 론데 홀리스-제퍼슨 등 롤 플레이어들의 역할도 훌륭하다. 시아캄 역시 출전시간, 컨디션 모두 정상궤도를 찾았다.
흐름 예상
애틀랜타의 최근 경기력은 썩 나쁘지 않다. 특히 형편없는 수비력의 향상이 반갑다. 다만, 토론토처럼 팀 디펜스, 대인방어 모두 뛰어난 팀의 벽을 넘긴 어렵다. 애틀랜타의 한 자리 점수 차 패배를 추천한다.
토론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